광고닫기

[가볼만한곳]옥스나드 헤리티지 스퀘어

Los Angeles

2002.11.21 14:1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남가주와 중가주의 경계에 위치한 벤투라 카운티. 옥스나드는 벤투라 카운티의 중심이라할만한 도시다.

해안과 멀지 않은 농산물 생산지로써는 물론 역사적, 문화적으로도 풍부한 배경을 자랑한다. 옥스나드 헤리티지 스퀘어(Oxnard Heritage Square)는 이런 옥스나드 시민들의 자부심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헤리티지 스퀘어는 명칭에서 짐작할 수 있듯 옥스나드의 과거 유산을 보존한 광장이다. 옥스나드 시 중심, 한 블록을 온전히 차지하고 있는 헤리티지 스퀘어에는 10여채의 빌딩, 주택들이 들어서 있다.

옥스나드시 이 곳 저곳에 산재해 있던 1백년도 넘게 된 진짜 건물을 옮겨 오거나 혹은 과거 주요 공공건물 등을 복원한 방식으로 꾸민 것이 헤리티지 스퀘어다.

벤투라 카운티 최초로 전기가 들어온 농장 건물도 있고, 초기 캘리포니아 주 의회 의원이 살던 주택도 옮겨 와 있다. 이밖에 교회, 송수탑, 펌프 하우스, 시 저장고 등도 이곳으로 옮겨지거나 원형 그대로 복원돼 있다.

헤리티지 스퀘어는 지난 1985년 옥스나드 재개발위원회의 주도로 꾸며진 것. 풍부한 옥스나드의 과거 유산을 방치할 수 없다는 위원회 멤버들의 의견에 시민들이 동조함으로써 오늘날의 헤리티지 스퀘어가 탄생했다.

헤리티지 스퀘어는 단순한 과거 유산의 전시장만은 아니다. 잘 꾸며진 헤리티지 스퀘어는 현대적인 빌딩 사이에 들어있지만 전혀 어색함이 없다. 헤리티지 스퀘어에 자리 잡은 건물 가운데 일부에는 오피스들이 입주해 있다.

헤리티지 스퀘어 홀은 결혼식 등 행사를 위해 사용되고 있으며 광장에서는 매년 여름 콘서트가 열린다. 또 가을 역사 탐방 등 이런 저런 행사도 개최되고 있다.

입장료는 따로 없지만 도네이션은 환영. 화~토요일 오전 10~오후 5시 개방되는데 개별적으로 찾아가서는 내부를 구경할 수 없다. 건물 안까지 볼 수 있는 가이디드 투어는 날씨가 좋으면 토요일 오전 10~오후 2시 가능하다.

LA 한인타운에서는 101번 프리웨이 북향을 타고 쉽게 찾아갈 수 있다.

101번을 타고 올라가다 빈야드애비뉴(Vinyard Ave.) 출구에서 내려 빈야드 길이 나오면 좌회전한다. 빈야드는 옥스나드 불러바드(Oxnard Bl.)와 만나는데 여기서 좌회전 2마일 가까이 가면 웨스트 7가(W. 7th St.)가 나온다. 이 길에서 우회전하면 바로 S. A St.이 나온다. 주소 715 S. A St., Oxnard. 문의 (805)483-7960.

김창엽 기자

[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