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기공사- 기공업 희망하는 분 도와드립니다”
조찬조 Oralkare Dental Lab 대표... 의미 있는 은퇴 위해 시설 및 기술 나눔

조찬조 대표
시카고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 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 한인사회발전협의회 등을 통해 한인사회에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온 조찬조(사진) Oralkare Dental Lab 대표.
지난 1976년부터 46년 이상 치과 기공업에 종사해온 조 대표는 “치과 기공사 일에 관심이 있다면, 치과 기공소 비즈니스를 생각하는 한인이 있다면 도와 주고 싶습니다”고 말한다.
몇 년 전에도 아무런 조건 없이 직원들에게 비즈니스를 물려준 바 있던 그는 의미 있는 은퇴를 위해 이 같은 계획을 세웠다고 설명했다.
그는 “현직 기공사로서 자체기공소를 운영하고 싶은 꿈을 가진 사람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기술이 부족하다면 성공할 수 있도록 기술을 가르쳐 주고 장래 비전이 있는 고소득 유망 직종이라는 이 분야에서 풀타임, 파트타임으로 취업 지원도 해 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기술 지원자의 성공과 사업자의 꿈을 이루도록 돕고 싶다는 그는 영주권 스폰서 지원도 가능하며, 치과 기공 기술 무경험자나 기술 연구원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조 대표의 Oralkare Dental Lab은 시카고 브린마 길에 소재하며 최신 기계와 장비 등이 모두 완비되어 있다. 문의=847-738-3200.
박우성 위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