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에너지비용 최대 연180불 절약"

Los Angeles

2022.06.10 21:19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남가주에디슨 절감 프로그램
에어컨 등 원격 온도 조절
에너지 절감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한해 최대 180달러까지 절약할 수 있다.
 
10일 남가주에디슨사(SCE)는 고객이 ‘스마트 온도조절장치’를 설치하면 등록 보너스 50~75달러를 제공하고, 킬로와트(kW)당 2달러 또는 연간 40~180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고 밝혔다.
 
SCE는 고객이 스마트 온도조절장치 정보공유를 허용하면 할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SCE는 특정 날짜나 시간에 에너지 소비가 집중될 경우 각 가정의 에어컨 등 온도를 자동 조절한다. 특히 캘리포니아주 등에서 절전(Flex) 경보를 발령하면 SCE 측이 스마트 온도 조절장치를 원격으로 조정한다.
 
SCE 측은 에너지 절감 프로그램 등록 비용은 무료라 강조했다. 이 프로그램은 ‘여름 할인플랜, 스마트 에너지 프로그램, 전기 절약 보상’ 등이다. 여름 할인플랜은 에어컨 가동을 줄이는 것으로 등록보너스 50달러를 제공하고 연간 180달러 절약이 가능하다. 스마트 에너지 프로그램은 온도조절장치를 조정하는 것으로 등록보너스 75달러 제공 및 연간 40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 전기 절약 보상은 절전 경보 때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것으로 킬로와트당 2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로(www.sce.com/residential/demand-response) 안내하고 있다.

김형재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