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형유통사 ‘달러스토어’, 이색적인 쇼핑문화로 국내 입점 가시화
편의점의 간편함과 대형마트의 가성비를 모두 갖춰 가파른 매출 성장을 보이며 미국 유통가에 돌풍을 일으킨 ‘달러스토어’가 '놀이가 소득이 되고, 소득이 문화가 된다'라는 독특한 캐치프레이즈로 HBGA가 대한민국 유통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이미지 제공 : 달러스토어]](https://www.koreadaily.com/data/photo/202302/27/cce7e26f-ab68-4756-8a65-96bf2c8972dd.jpg)
[이미지 제공 : 달러스토어]
달러스토어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이 필요한 제품구성, 직간접 제조를 통해 중간이윤을 최소화, 소비자에게 부담 없는 가격으로 가격과 브랜드 포지셔닝으로 기존 경쟁사를 견제하는데 유용한 전략을 활용하여 매출 상승을 추구하고 있다.
달러스토어가 제공하는 저렴한 가격대의 자체 브랜드 제품들은 기존 브랜드의 동종 제품들에 비해 기능이나 성능 면에서 거의 차이가 없어 가성비에 민감한 MZ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다.
![[이미지 제공 : 달러스토어]](https://www.koreadaily.com/data/photo/202302/27/a65ae72c-f3e3-4c16-87df-a3e29836572f.jpg)
[이미지 제공 : 달러스토어]
한편, HBGA 온라인 결제 PG사를 기반으로 자체 시스템 구축, 직간접 제조와 유통, 모바일상품권(쿠폰), K-POP・콘서트・공연・스포츠티켓 판매, 유명연예인・스포츠스타 소장품 판매, 커머스등 기존 사업 모델에 더해 소비자와 판매업체를 연결해주는 오픈마켓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HBGA(주)는 온・오프라인 마켓과 체인사업으로 다양한 수익성을 강화하고, 고객의 혜택과 상품의 선택권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포인트결제, 보안 기능에 특화해 자체 개발한 차세대 멀티플랫폼 HB+P 가맹점 모집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HBGA(주)는 PG(결제대행)라이선스를 보유한 회사로 온・오프라인상 간편결제와 제휴카드 시스템을 제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달러스토어를 통해 한국에서도 코스트코 등에 납품되는 고품질의 물건을 몇 천 원 수준으로 저렴하게 살 수 있게 됐다.
김진우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