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SS(한인커뮤니티 시니어센터)'에서는 65세 이상 시니어들의 메디칼 신청 및 각종 소셜 서비스를 무료로 대행해 주고 있다.
특별히 지난 4월부터 인컴 상한선 기준이 싱글 1563달러에서 1677달러로 6.74% 부부 2126달러에서 2269달러로 7.18%의 상승폭으로 오름에 따라 더 많은 시니어들이 메디칼 신청을 할 수 있게 됐다. 시니어 메디칼의 자산 한계(2022년 7월부터) 역시 개인 13만 달러 부부 19만5000달러로 조건이 완화된 바 있다.
메디칼 신청에 필요한 서류로는 개인 ID카드 소셜카드 메디케어 카드 시민권(또는 영주권) 최근 은행 스테이트먼트 유틸리티 빌(전화빌 또는 가스빌) 자동차 등록증 SSA 스테이트먼트 건강진단서(암 투석 등 질병 문제가 있다면)를 준비하면 된다.
KCSS는 시니어 메디칼 신청뿐만 아니라 매년 메디칼 자격심사를 위해 받는 재심사 서류 작성과 이에 필요한 첨부 서류에 대한 내용을 조언해 주며 각종 메디칼 메디케어 공문 및 소셜 오피스 편지들을 확인해주고 특히 66세에 받을 수 있는 SSA 신청 주정부 SSI 자격 및 EBT(푸드 스탬프) 신청을 위한 조언 등을 전문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시니어 메디칼 신청을 위해 부부 합산 인컴이 초과될 경우 배우자 중 한 분만 따로 메디칼 신청이 가능하게끔 도와드리며 개인 인컴 또는 부부 합산 인컴이 단 얼마의 차이가 날 때는 건강보험비를 지불케 도와드려 분담비용 없이 풀 메디칼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린다. 이는 주정부가 권하는 합법적 방법"이라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