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복지기관 'CALIF(Communities Actively Living Independent and Free)'에서 봉사하는 소셜워커 최병태 씨와 동료인 박정의 씨가 오는 6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세계 선교 교회에서 사회복지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계 선교 교회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소셜연금 ▶메디케어 ▶메디칼 ▶노인아파트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다양하게 공유한다. 특별히 질의응답 형식을 통해 사회복지 관련 주요 관심사에 대해 참석자들에게 자세하게 답변 및 안내한다는 방침이다.
최병태 씨는 "언어, 문화, 제도 등의 차이로 인한 어려움과 경제적인 부담으로 고통받고 계시는 분들에게 사회복지 전반에 관한 정보와 도움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노후 안정에 가장 기본이 되는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해 저소득 아파트와 노인아파트에 관한 정보를 전달드리고, 사회복지 서비스 관련 문의나 신청 등의 도움이 필요할 때 무료로 상담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도에 대해서도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은퇴 후 불확실한 노후의 삶에서 필수적인 사회복지 서비스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미리 이해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사회복지 세미나가 도움이 필요한 많은 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소원한다"라고 전했다.
세미나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213)263-2040 (최병태)
▶주소: 927 Menlo Ave, Los Angeles
# 알뜰탑# cal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