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월간지 'Architectural Digest'는 최근 세계서 가장 아름다운 도로 71곳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시카고 도심 인근 미시간 호변을 따라 놓인 주요 간선도로인 '듀세이브 레이크 쇼어 드라이브'(DuSable Lake Shore Drive•LSD)는 전 세계 아름다운 도로 순위 41위에 올랐다.
'Architectural Digest'는 ‘듀세이브 레이크 쇼어 드라이브’에 대해 "도로 한쪽으로는 시카고의 유명한 마천루가 보이고, 다른 편으로는 미시간 호수가 펼쳐지는 LSD는 시카고를 한 눈에 보기에 가장 완벽한 장소"라며 "그랜트 파크, 박물관 캠퍼스, 솔저필드, 18마일의 레이크프론트 트레일 등을 이어주는 아름다운 도로"라고 설명했다.
미국에서는 ‘듀세이브 레이크 쇼어 드라이브’를 비롯 뉴욕, 뉴올린스, 보스턴, 로스앤젤레스, 팜비치, 사바나 등 총 11곳의 도시 도로가 이번 순위에 포함됐다.
'Architectural Digest'는 세계서 가장 아름다운 도로로 프랑스 콜마에 위치한 올드타운의 거리를 꼽았다. 이어 브리엔즈(스위스), 세테닐 대 라스 보데가스(스페인), 아게다(포르투갈), 브루클린(뉴욕), 레시페(브라질), 파리(프랑스), 미코노스(그리스), 프레토리아(남아프리카), 퀘벡 시티(캐나다) 등을 차례로 2위~10위에 올렸다.
한편, 창경궁, 경복궁, 북촌 한옥마을 등을 이어주는 서울 종로구 도로는 전체 62위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