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김 RSSA] 소셜 시큐리티 더 많이 받으려면…"전략이 필요합니다"
19년 경력 베테랑 회계 전문가
최적의 소셜 시큐리티 전략 수립

스티브 김 미 정부 공인 소셜 시큐리티 애널리스트(RSSA)는 최적의 소셜연금 전략을 수립 해 준다.
소셜 시큐리티 연금을 100% 수령할 수 있는 만기 연령(full retirement age, FRA)도 올해부터 67세로 상향 조정된다. 수령액이 적더라도 조기 은퇴를 원하면 62세부터 소셜연금 수령이 가능하다. 만기 연령 시 수령액이 1000달러라고 가정하면 62세에는 275달러가 줄어든 725달러를 매달 받게 된다. 반대로 만기 연령 이후로 수령을 늦출 경우 추가 근무 연도만큼 소셜연금 수령액을 높일 수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수령액이 120%까지 늘어난다.
'스티브 김 미 정부 공인 소셜 시큐리티 애널리스트(RSSA, Registered Social Security Analyst)'는 소셜 시큐리티 수령에도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RSSA는 최적의 소설 시큐리티 전략을 컨설팅해 주는 애널리스트를 일컫는다.
19년 경력의 베테랑 회계사이기도 한 김 RSSA는 전략 없이 신청한 소설 시큐리티로 인해 가구당 평균 11만 달러의 손해를 보고 있다고 지적한다. 이에 김 RSSA는 로드맵을 기반으로 하여 최적의 개인 맞춤 소셜 시큐리티 전략을 세워 준다. 특히 현재 40대 후반~60대 초반일 경우 RSSA의 도움을 받아 플래닝 하면 향후 소셜연금 수령액을 수십만 불까지 극대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 RSSA는 "소셜 시큐리티 리포트와 결혼 여부, 가족 소득, 그리고 음주 및 흡연, 가족력, 운동 습관 등을 바탕으로 한 기대수명 등 현재의 상황과 다양한 변수를 다각도로 분석하여 언제 클레임을 하는 것이 가장 유리한지 세세하게 계산해 드린다. 이 모든 것을 제대로만 해도 평생 은퇴 수입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기대수명이 연장된 만큼 소셜연금을 무조건 일찍 수령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 그러나 소셜 시큐리티 혜택은 말 그대로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각각의 혜택 옵션이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통한 철저한 계산이 필수"라며 "소셜 시큐리티 관련해 궁금한 점은 무엇이든 친절히 상담해 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714)752-6465
[email protected]
▶주소: 6131 Orangethorpe Ave,
Suite 270, Buena Park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