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EA 워싱턴 지부, 프린스턴대학 학술대회 참석

재미한인 과학자협회(KSEA) 워싱턴 메트로 지부(회장 김교원)가 주최한 i-drone 영재리서치 프로그램이 최근프린스턴 대학에서 열린 IEEE ISEC 학술대회에서 발표했다.
작년 9월 KAPAL 학회에서 포스터 발표로 첫 선을 보인 것을 시초로 11월에는 3개팀이 미국항공우주학회 (AIAA)가 주최하는 차세대 학술대회 (Young Professionals, Students and Educators Conference)에 출전하여 존스홉킨스 강당에서 직접 발표를 마쳤고 이 팀들은 이번 IEEE ISEC를 통하여 자신의 연구결과를 출판하는 것을 끝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지었다.
김교원 지부장은 “학생들이 본격적으로 과학기술 분야 연구를 경험해 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면서 “기대 이상의 좋은 결과를 보여준 학생들과 멘토들에게 격려를 보낸다”고 전했다. 워싱턴 지역에서는 이 프로그램에 애론 손(챈틀리 고교), 앨리스 신(배틀필드 고교), 엘레나 서(랭리 고교), 로버트 윤(페어팩스 고교), 크리스 리(맥클린 고교), 제이슨 유(윈스턴 처칠 고교), 트로이 오우(윈스턴 처칠 고교) 등이 참여했다.
김윤미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