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길준영 기자] LA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31)가 무안타로 침묵하며 부진이 점점 길어지고 있다.
다저스는 14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에서 2-4로 패해 2연패에 빠졌다.
시즌 초반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있는 다저스는 오타니 쇼헤이(지명타자)-무키 베츠(유격수)-토미 에드먼(중견수)-테오스카 에르난데스(우익수)-마이클 콘포토(좌익수)-윌 스미스(포수)-맥스 먼시(3루수)-엔리케 에르난데스(1루수)-미겔 로하스(2루수)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오타니는 5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시즌 성적은 17경기 타율 2할7푼3리(66타수 18안타) 4홈런 5타점 15득점 4도루 OPS .877로 하락했다. 콘포토와 스미스는 멀티히트를 때려냈지만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
선발투수 타일러 글래스노는 6이닝 3피안타(2피홈런) 1볼넷 1사구 7탈삼진 2실점을 기록하며 퀄리티스타트(6이닝 3자책 이하)를 달성했지만 타선의 득점지원을 받지 못했다. 블레이크 트레이넨(1이닝 1실점)-알렉스 베시아(1이닝 1실점)-잭 드라이어(1이닝 무실점)로 이어지는 불펜진은 실점을 허용하며 경기를 내줬다.
컵스는 이안 햅(좌익수)-카일 터커(우익수)-저스틴 터너(지명타자)-마이클 부시(1루수)-댄스비 스완슨(유격수)-니코 호너(2루수)-피트 크로운-암스트롱(중견수)-카슨 켈리(포수)-맷 쇼(3루수)가 선발출장했다. 크로우-암스트롱이 시즌 1호, 2호 홈런을 쏘아올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부시도 시즌 3호 홈런을 날렸다.
선발투수 콜린 레아는 3⅔이닝 4피안타 1볼넷 5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브래드 켈러(1⅓이닝 무실점)-케일럽 틸바(⅓이닝 1실점)-에단 로버츠(⅔이닝 무실점)-줄리안 메리웨더(1이닝 무실점)-포터 호지(1이닝 무실점)-라이언 프레슬리(1이닝 무실점)로 이어지는 불펜진은 팀 승리를 지켰다.
[사진] LA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시카고 컵스 피트 크로우-암스트롱.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컵스는 6회초 2사에서 부시가 역전 솔로홈런을 터뜨렸다. 다저스는 6회말 콘포토의 안타와 스미스의 2루타로 단숨에 무사 2, 3루 찬스를 잡았고 먼시가 1타점 희생플라이로 다시 2-2 동점을 만들었다. 컵스는 7회초 1사에서 크로우-암스트롱이 이날 경기 두 번째 홈런을 날리며 다시 3-2로 앞서나갔다.
역전에 성공한 컵스는 8회 선두타자 터커가 2루타를 날렸고 폭투로 3루까지 진루했다. 터너의 볼넷으로 이어진 무사 1, 3루에서는 부시와 스완슨이 삼진과 뜬공으로 물러났지만 호너가 1타점 적시타를 날리며 4-2로 점수차를 벌렸다. 오타니는 9회말 2사에서 마지막 타석에 나섰지만 1루수 땅볼을 쳐 경기가 끝났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