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공식발표] '텔-히샬리송-오도베르 선발' 손흥민, 웨스트햄 원정서도 명단 제외...토트넘, 선발 라인업 공개→6경기 연속 결장

[사진 토트넘 홋스퍼 공식 홈페이지

[사진 토트넘 홋스퍼 공식 홈페이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정승우 기자] 손흥민(33, 토트넘)이 다시 한 번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토트넘 홋스퍼는 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런던 스타디움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2024-2025시즌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승점 37점으로 16위에 위치한 토트넘은 웨스트햄(17위)을 상대로 자존심을 지켜야 한다. 이미 세 팀의 강등이 확정적인 가운데 두 팀 모두 강등권 걱정은 덜었지만, 패배 시 순위가 역전되는 상황이다.

경기를 앞두고 토트넘은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토트넘은 4-3-3 전형으로 나선다. 마티스 텔-히샬리송-윌손 오도베르가 최전방에 자리하고 데얀 쿨루셉스키-파페 사르-이브 비수마가 중원에 선다. 제드 스펜스-벤 데이비스-케빈 단소-아치 그레이가 포백을 꾸리고 골문은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지킨다. 

손흥민은 이번에도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지난달 11일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와의 유로파리그 8강 1차전을 끝으로 공식 경기에서 모습을 감춘 그는 이후 6경기 연속 결장한다.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3일 경기에 앞선 사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은 열심히 재활하고 있고, 매일 상태가 나아지고 있다. 아직 팀 훈련에는 합류하지 않았지만, 잔디에서 개인 훈련을 소화하고 있다"라며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그는 "보되전 출전 여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아쉬운 부분은 손흥민의 기록이다. 계속해서 결장을 반복한다면 8시즌간 이어온 대기록도 깨지게 될 가능성이 커진다. 그는 토트넘 데뷔 시즌인 2015-2016시즌을 제외하고는 매 시즌 리그 10골 이상씩 터뜨렸다. 안와골절과 스포츠 탈장으로 가장 고전했던 2022-2023시즌에도 10골을 채웠다. 

올 시즌 손흥민은 리그 7골 9도움에 묶여 있다. 여기서 3골과 1도움만 추가하면 10골 10도움도 달성할 수 있지만, 시간이 많이 남지 않았다. 이번 웨스트햄을 제외하면 남은 리그 일정은 3경기뿐이다.

한편 토트넘이 웨스트햄을 잡아낸다면, 같은 시간 열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브렌트포드 경기 결과에 따라 맨유를 제치고 15위로 올라설 수 있다. /[email protected]


정승우([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