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교류·화합 위한 팰팍시니어사랑방 개원식

팰팍브로드애비뉴뉴저지한인루터교회서 3일 개원식
한인 시니어·남녀노소·각종 단체의 만남·행사·화합 시설
엘렌 박 의원·폴 김 팰팍시장·원유봉팰팍시의원 축하

한인 시니어와 함께 남녀노소, 각종 단체 등의 만남·행사·화합의 장소로 운영될 팰팍시니어사랑방이 3일 폴 김 팰팍시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한 가운데 공식 개원식을 개최했다.

한인 시니어와 함께 남녀노소, 각종 단체 등의 만남·행사·화합의 장소로 운영될 팰팍시니어사랑방이 3일 폴 김 팰팍시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한 가운데 공식 개원식을 개최했다.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뉴지지주팰리세이즈파크(팰팍)에 팰팍시니어사랑방이 공식 개원했다.
 
팰팍시니어사랑방은 3일 팰팍브로드애비뉴·홈스테이드애비뉴 교차로에 있는 뉴저지한인루터교회(담임목사 이상조)에서 엘렌 박 뉴저지주하원의원(장선직 보좌관 대리 참석), 폴 김 팰팍시장, 원유봉팰팍시의원 등이 내빈으로 참석한 가운데 공식 개원식을 개최했다.
 
팰팍시니어사랑방은 뉴저지주 재향군인단체 주요 인사들의 노력과 헌신, 뉴저지한인루터교회 이상조 목사의 지원에 힘입어 설립된 시설로, 교회 내 넓은 시설을 이용해 한인 시니어와 함께 남녀노소, 각종 단체 등이 참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만남·행사·화합의 장소로 운영될 예정이다.
 
팰팍시니어사랑방 개원에 리더십을 갖고 주요한 역할을 한 홍영선 준비위원장(뉴저지해병대전우회 제5대 전 회장)은 “이상조 목사님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시니어들이 사랑과 정을 나누고 성숙하고 보배로운 삶을 보낼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됐다”며 “지난 세월 후회하지 말고 앞으로 국가와 커뮤니티를 위해 희망 있는 인생을 사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엘렌 박 뉴저지주하원의원을 대신해 참석한 장선직 보좌관은 “한인 시니어들을 위한 훌륭한 시설을 만드는데 역할을 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그동안 뉴저지한인상록회 지원금 배정 등 한인 시니어들을 위해 노력해 온 엘렌 박 의원이 오는 6월 10일 민주당 뉴저지 37선거구 예비선거에 나서는 만큼 적극적으로 투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일부에서는 이번에 엘렌 박 의원이 당선에 성공하지 못할 경우 한인사회를 위한 다양한 지원과 입법 활동 기회가 사라짐으로써, “한인사회 정치력이 다시 30년 전으로 돌아갈 것”으로 우려하고 “한인들 모두가 비상한 각오로 선거를 지원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폴 김 팰팍시장은 “한인 어르신들이 함께 만나고,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사랑방 개원을 축하하며, 이민자 커뮤니티인 한인사회가 유대인 이탈리아인, 그리이스인 커뮤니티처럼 최선을 다해 서로 돕고 발전하기를 기원한다”며 유대인들의 경우 투표율이 80% 정도인데 한인들은 일부 예비선거 투표율이 10%대에 머무는 경우도 있다며 한인사회 정치 발전을 위해 한인들이 서로 돕고, 적극 투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원유봉팰팍시의원은 “시니어들이 교류하고 화합할 수 있는 보람있는 장소를 만들어 한인사회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축하하고, 이어진 질의문답에서▶팰팍 타운 주차 미터기 시스템 개선 ▶한인 경관들의 한인 주민들에 대한 친철도 향상 등의 진행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팰팍시니어사랑방 
▶주소: Broad Ave & Homestead Ave. Palisades Park, NJ 07650 
▶전화 845-527-2224  

박종원 기자 [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