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진·이제훈, 영화에서 마시던 탑소주 실제 출시 확정

[OSEN=하수정 기자] 올여름 극장 성수기의 포문을 여는 영화 '소주전쟁'(제공배급 (주)쇼박스, 제작 더램프(주)) 속 종록과 인범을 이어준 매개체이자 국민 소주인 ‘탑소주’가 오는 5월 21일(수) 실제로 출시된다.
'소주전쟁' 속 전혀 다른 두 사람 종록(유해진)과 인범(이제훈)을 하나로 이어줬던 매개체이자 국민 소주로 활약하는 ‘탑소주’가 정식 출시를 알린다.
‘탑소주’는 영화 '소주전쟁'에서 국보그룹이 야심 차게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인범이 공장에서 처음 시음 후 ‘부드럽고 프레쉬하다’라고 말한 소주이다. 보해양조와 특별한 프로모션을 통해 실제 제품으로 출시되는 ‘탑소주’는 극 중 등장했던 탑 라벨 비주얼에 유일무이한 두 남자, 유해진과 이제훈의 모습을 담고 있다. 360ml 용량에 15도 도수로 출시된다고.

![[사진]OSEN DB.](https://www.koreadaily.com/data/photo/2025/05/09/202505091603775170_681daceb4d5cc.jpg)
[사진]OSEN DB.
'소주전쟁' 탑소주 출시는 보해양조가 영화 '택시운전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한 이래로 새롭게 추진하는 파격적인 시도다. 탑소주는 영화 '소주전쟁'에서 대한민국 소주 판매율 1위를 달리는 국보그룹의 신제품답게 서울 수도권 편의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소주전쟁' 탑소주 출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쇼박스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영화 '소주전쟁'은 1997년 IMF 외환위기, 소주 회사가 곧 인생인 재무이사 종록과 오로지 성과만 추구하는 글로벌 투자사 직원 인범이 대한민국 국민 소주의 운명을 걸고 맞서는 이야기로, 오는 30일(금) 전국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email protected]
[사진] (주)쇼박스
하수정([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