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소주, 세계 주류 품평회 금메달…SF월드스피릿컴피티션서 수상
“풍미 뛰어나고 부드럽다” 호평

증류식 소주 브랜드 ‘40240 독도37’(사진)이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 2025 샌프란시스코 월드 스피릿 컴피티션(SFWSC)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제조사 케이알컴퍼니 측은 이번 수상이 지난해 영국 인터내셔널 스피리츠 챌린지(ISC)에서 금상을 받은 데 이어 2년 연속 국제 대회에서 최고 등급을 기록한 것이라고 밝혔다.
40240 독도37은 한국산 쌀 100%를 사용해 발효한 뒤 감압 증류 방식으로 생산되고, 울릉도 심해 1500m에서 추출한 해양심층수의 천연 미네랄을 첨가한 제품이다. SFWSC 심사위원단은 “잘 익은 배와 사과 향에 은은한 견과류의 고소함이 더해져 풍미가 뛰어나고, 알코올 도수에 비해 부드러운 마무리가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브랜드명 ‘40240’은 독도의 우편번호에서 따온 것으로, 한국의 독도를 세계에 알리고 증류식 소주의 정체성을 담아낸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케이알컴퍼니는 “이번 수상은 제품 우수성을 넘어 한국 전통 증류 소주의 문화적 가치가 세계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라며 현재 북미를 비롯해 세계로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원희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