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하늘이 도왔다’ 홍창기 인대파열 NO, 무릎수술 NO…염경엽 한숨 “시즌 아웃될까 잠 설쳤다”, 일주일 후 재검진 [오!쎈 잠실]

스포티비 중계 화면

스포티비 중계 화면


[OSEN=잠실, 한용섭 기자] 무릎 부상으로 쓰러진 프로야구 LG 트윈스 홍창기가 최악의 상황은 모면했다. 

염경엽 LG 감독은 홍창기의 무릎 부상이 심각하지 않아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염경엽 감독은 “인대 파열일까봐 잠을 못 잤다. 천만다행이다”고 말했다. 

홍창기는 13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 1번 우익수로 선발 출장해 시즌 첫 홈런을 터뜨리며 5타수 2안타 3타점 1득점으로 맹활약했다. 하지만 LG가 9-6으로 앞선 9회말 수비에서 무릎 부상을 당했다.

2사 만루에서 박주홍의 1루측 외야 파울 타구에 1루수 김민수, 2루수 구본혁, 우익수 홍창기가 모두 달려갔다. 김민수가 낙구 지점에서 잡으려 했으나, 타구를 잡지 못하고 엉덩방아를 찍으며 뒤로 넘어졌다. 뒤따라 달려온 홍창기가 넘어지는 김민수의 몸에 왼쪽 무릎이 깔렸다. 김민수의 체중이 그대로 홍창기의 왼쪽 무릎에 전달되면서 무릎이 살짝 꺾였다. 

홍창기는 쓰러지면서 엄청난 고통을 호소하며 표정이 일그러졌다. 극심한 고통의 몸부림을 보였고, 오른손을 들어 벤치를 향해 ‘이상’을 알렸다. 트레이너가 달려와 몸 상태를 살폈고, 의료진도 곧이어 나왔다. 홍창기는 일어서지를 못했고, 결국 구급차가 들어와서 들것에 실려 병원으로 이송됐다. 

스포티비 중계 화면

스포티비 중계 화면


LG 구단은 14일 홍창기의 부상에 대해 "좌측 무릎 외측 경골 관절부분에 미세골절 판정이며 수술계획은 없다. 현재 미세골절 외에는 다른 증상은 없는 것으로 검진결과가 나왔으나, 관절 내부 부기로 인해 일주일 후 재검진 예정이다. 재검진 후  재활기간을 알려드릴수 있다"고 알렸다. 

병원 4군데에서 크로스체크를 받았는데, 현재 상태로는 인대 파열은 안 보인다고 한다. 일주일 이후에 재검진에서 더 명확한 결과가 나올 것이다.

염경엽 감독은 14일 잠실구장에서 키움과의 경기를 앞두고 취재진 인터뷰에서 “안 다쳤으면 좋겠다. 부상이 안 나와야 되는데 부상이 자꾸 나온다. 천만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시즌 아웃 됐으면…. 일주일 후에 부기가 빠진 다음에 재검을 확실하게 해 봐야 하지만 지금까지는 인대 손상은 안 보인다고 한다. 지금까지 본 상태로는 괜찮다고 하고, 3~4군데 가서 검사를 한거니까. 어제 잠을 못 잤다. 시즌 아웃이면 어쩌지, 어떻게 운영을 해야 되지 걱정이었다”고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당분간 홍창기는 결장한다. 1~2개월이 걸릴 수도 있다. 염 감독은 홍창기의 부재 동안 “1번은 일단 해민이로 갔다가 안 되면 성주로 가고, 또 민재가 잘 준비해서 올라오면 민재도 생각한다”고 말했다. 

우익수 자리에는 송찬의가 대체 1순위다. 염 감독은 “익훈이하고 찬의를 생각했다. 그런데 익훈이는 2군에서 다쳐서, 기회를 못 받는다. 엄지손가락 골절과 인대 손상으로 후반기에나 가능하다고 한다. 찬의가 기회를 잘 잡아서 본인한테도 팀한테도 플러스 알파가 됐으면 하는 생각이다”고 말했다.

[OSEN=잠실, 이대선 기자] 14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LG 트윈스와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가 열렸다.LG는 송승기, 키움은 로젠버그를 선발 투수로 내세웠다.경기에 앞서 LG 염경엽 감독이 취재진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25.05.14 /sunday@osen.co.kr

[OSEN=잠실, 이대선 기자] 14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LG 트윈스와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가 열렸다.LG는 송승기, 키움은 로젠버그를 선발 투수로 내세웠다.경기에 앞서 LG 염경엽 감독이 취재진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25.05.14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한용섭([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