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한 퀘벡정부 대표부, ‘AI 시너지 글로벌 링크’ 세미나 참가

AX협회와 함께 AI 글로벌 혁신 기업 협력 기반 마련

주한 퀘벡정부 대표부 임용우 혁신 담당 상무관이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주한 퀘벡정부 대표부 임용우 혁신 담당 상무관이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주한 퀘벡정부 대표부가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AI 엑스포 코리아 2025(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AI 시너지 글로벌 링크’ 세미나의 첫 세션을 맡았다고 밝혔다.
 
주한 퀘벡정부 대표부의 Damien Pereira 대표와 한국인공지능협회 김건훈 부회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본 세미나는 한국인공지능협회에서 진행하며, 국내 유망 AI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해외 진출 기회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과 기업 피칭으로 구성됐다.
 
오전 10시에 시작한 세미나에서 주한 퀘벡정부 대표부 임용우 연구 및 혁신 담당 상무관은 퀘벡과 한국의 글로벌 협력 우수 사례에 관해 발표했으며, 퀘벡의 혁신 기업 생태계와 글로벌 AI 산업에 관한 전반적인 소개가 이어졌다. 해당 세션 종료 후 오후에 이어지는 세션에서는 우즈베키스탄, 이탈리아, 오스트레일리아, 바레인 등 각국의 주요 관계자와 함께 AI 비즈니스 환경과 생태계에 관해 다뤘다.
AX협회의 글로벌 교류회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피유나 부대표, 임용우 상무관, 이범호 팀장, 황윤수 부의장, 문가현 의장, Damien Pereira 대표, 김주동 전무, 김수한 부의장, 손동진 대표

AX협회의 글로벌 교류회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피유나 부대표, 임용우 상무관, 이범호 팀장, 황윤수 부의장, 문가현 의장, Damien Pereira 대표, 김주동 전무, 김수한 부의장, 손동진 대표

 
한편, 해당 행사에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 이범호 혁신기획팀장과 (사)한국에이엑스산업마케팅협회(이하 AX협회) 문가현 의장, 김수한 부의장, 황윤수 부의장을 비롯한 협회 임ㆍ회원사 리더가 다수 참석한 바 있다. 산업단지의 AX와 DX를 이끄는 혁신기획팀과 더불어 국내 최초 니트릴 장갑 개발사인 하얀손산업 피유나 부대표, 스마트 제조 DX 컨설팅 통합 생산 물류 플랫폼 디엠테크컨설팅의 김주동 전무 등 산업단지에서 활발히 사업을 주도하는 리더들의 만남이 이뤄졌다.
 
특히 금번 엑스포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덱스터크레마 손동진 대표는 AX협회의 AI에이전트위원장으로서 교류회에 참석해 AI 기술에 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AX산업의 비전을 제시했다. 각 기업의 리더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MOU 체결 등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AI 엑스포는 한국인공지능협회가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인공지능 전시회로, 다양한 산업계에서 AI에 관심을 가진 많은 참관객이 줄을 이었다. 오는 16일에도 AI 전문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세미나가 예정돼 있으며, 많은 대기업 및 중견ㆍ중소기업의 AI 신기술을 볼 수 있는 부스 전시가 진행된다.

강동현 기자 [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