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음악회’ 상영회 개최…국립국악관현악단 공연
오는 29일 LA한국문화원
이번 상영회는 청소년들이 국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국악 입문 맛집’으로 평가받는 국립국악관현악단의 대표 공연 중 하나다. 70인조 국악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와 더불어 화려한 음향·조명·영상 효과가 어우러져 현장감을 더한다.
프로그램은 다양한 감성을 자극할 곡들로 구성됐다. 최지혜 작곡가의 ‘감정의 집’, 황호준의 ‘이슬의 시간’ 등 국악관현악의 깊이를 보여주는 작품 외에도, 인기 게임 쿠키런: 킹덤의 OST와 방탄소년단(BTS)의 ‘소우주’를 국악으로 편곡한 색다른 무대가 펼쳐진다. 특히 원일 작곡의 ‘신뱃놀이’에서는 축구공, 뿅망치, 부부젤라 등의 장난감이 악기로 활용돼 웃음을 자아낼 예정이다.
1995년 창단된 국립국악관현악단은 국립극장 전속단체로 동시대의 음악을 창작하고, 수준 높은 음악으로 전 세계 관객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는 연주 단체다.
오랜 역사 속 개발되고 전승되어온 한국 고유의 악기로 편성된 국립국악관현악단은 국내외 저명한 작곡가 및 지휘자들을 영입해 60여 명의 전속 연주자와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해돈 원장은 “국립국악관현악단은 국악과 익숙하지 않은 청중에게 국악의 문을 여는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상영회를 통해 국악의 새로운 시도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상영은 무료이며 사전 예약은 LA한국문화원 웹사이트(kccla.org)에서 가능하다.
▶주소: 5505 Wilshire Blvd. LA
▶문의: (323) 936-7141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