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BMC 청년 재정관리 세미나 열려

KCBMC 청년 재정관리 세미나
세미나에는 워싱턴지역 10여 개 한인 교회의 청년 약 50명과 CBMC 회원 및 지역 청년부 사역자 20여 명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하여 배움과 교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는 강고은 북미주 KCBMC 이사이자 Y 연합회 임원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지 강사는 하나님께서 맡기신 재정과 자산을 어떻게 관리하고,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올바른지를 성경적으로 조명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강의했다. 또한 지 강사는 실생활 사례와 말씀을 접목해 청년들의 높은 집중을 이끌어냈다.
‘돈을 바로 알기’ 세션에서는 YOLO(You Only Live Once)의 소비 개념과 GOLF(God Only Lives Forever)의 영적 가치관을 대조하며,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돈을 섬김과 비전을 위한 도구로 사용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바로 쓰기’ 세션에서는 필요(needs)와 욕구(wants)를 구분하고, 필요에는 적극적으로 지출하되, 욕구에 대해서는 기도를 통해 분별하며 충동소비를 피할 것을 권면했다. 또한 예산 수립을 위한 가계부 작성과, 빚을 조속히 갚기 위한 결단, 투자 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할 것을 강조했다.
김옥채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