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영상] 김정은 자랑하던 그 무기…우크라군, 北 240mm 다연장포 파괴

연합뉴스

2025.06.30 00:2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영상] 김정은 자랑하던 그 무기…우크라군, 北 240mm 다연장포 파괴

[https://youtu.be/19jOYDMNLyw]
(서울=연합뉴스) 러시아군에 지원돼 우크라이나 전선에 배치된 북한 무기들의 실상이 속속 전해지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군은 28일(현지시간) 텔레그램을 통해 북한이 러시아에 제공한 M1991 다연장로켓포(MLRS)를 파괴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우크라이나 자포리자주 노보파울리우카라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 소속 제413공습대대가 '1인칭 시점 드론'(FPV)을 이용해 트럭 발사대에 장착된 로켓 중 하나를 타격했습니다.
이에 따라 차량이 화염에 휩싸이고 2차 폭발이 발생하면서 로켓포 시스템이 완전히 파괴된 것으로 보입니다.
M1991 다연장 로켓포는 240㎜ 로켓탄을 최대 약 60㎞까지 쏘아 보낼 수 있는 포격시스템으로 한국의 수도권을 위협하는 북한 재래식 무기의 주축이기도 합니다.
북한은 지난해 말 이를 러시아에 제공해온 것으로 알려졌는데 지난 4월 전선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모습이 처음으로 포착된 바 있습니다.
한편, 러시아가 밤새 537기 이상의 드론과 미사일을 동원한 최대 규모의 공습을 폈다고 우크라이나 공군이 29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신태희
영상: 로이터·조선중앙TV·조선중앙통신·텔레그램 @voynareal·@AFUStratCom·@operativnoZSU·우크라이나 공군·prigozhin_2023_tg·X @ayzin_illya·@cym27s·@hindus47·유튜브 폴란드 공군
[email protecte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김건태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