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시카고, 올해 ‘독립기념일’ 불꽃놀이 없어

Chicago

2025.06.30 14:19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서버브 타운 다양한 축하 행사
[시카고 관광청]

[시카고 관광청]

올해 시카고 시는 ‘독립기념일’(Fourth of July, 7월4일) 불꽃놀이를 별도로 진행하지 않는다.  
 
여름철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불꽃놀이를 실시 중인 시카고 시는 ‘독립기념일’이 있는 이번 주도 평상시와 마찬가지로 2일(수) 오후 9시와 5일(토) 오후 10시 시카고 강과 미시간 호수를 배경으로 불꽃놀이를 펼친다.  
 
시카고 시는 독립기념일 불꽃놀이 대신 4일 오후 6시30분부터 그랜트 파크서 그랜트 파크 오케스트라가 미국의 대표적인 행진곡과 브로드웨이 음악을 연주할 예정이다.  
 
시카고 시에 따르면 다운타운에서 불꽃놀이를 보기 가장 좋은 곳은 네이비 피어(Navy Pier)로 꼽혔다.  
 
한편 시카고 시와 달리 서버브 각 타운은 독립기념일인 4일 전후로 화려한 불꽃놀이와 다양한 축하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알링턴 하이츠: 4일 오전 10시부터 독립기념일 퍼레이드와 함께 오후에 레크리에이션 파크에서 축하 불꽃놀이.  
 
▶버팔로 그로브: 4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심포닉 밴드 연주에 이어 오후 9시부터 윌로우 스트림 파크서 불꽃놀이.
 
▶디어필드: 3일 오후 9시15분부터 불꽃놀이 행사, 그리고 4일 오전 8시 5K Run과 낮 12시 퍼레이드.
 
▶데스플레인: 4일 오전 10시 퍼레이드에 이어 오후 7시부터 오크튼 칼리지에서 불꽃놀이.
 
▶에반스톤: 4일 오후 9시30분부터 미시간 호수서 불꽃놀이.
 
▶글렌코: 3일 오후 5시부터 ABBA Salute 행사 및 불꽃놀이.
 
▶노스브룩: 4일 오전 7시30분 5K Run 행사에 이어 해질녘부터 불꽃놀이.
 
▶팰러타인: 3일 해질녘 불꽃놀이 행사.
 
▶샴버그: 3일부터 5일까지 오후 6시30분 샴버그 부머스 경기 후 불꽃놀이.
 
▶스코키: 4일 낮 12시 퍼레이드. 해질녘부터 나일스 웨스트 고등학교서 불꽃놀이 행사.
 
▶버논힐스: 4일 오후 9시15분부터 센튜리 파크에서 불꽃놀이 행사.
 
▶위넷카: 4일 오전 10시부터 퍼레이드. 이어 오후 9시20분부터 듀크 차일드 필드에서 불꽃놀이.
 
이 외에도 대부분의 도시들이 자체적으로 독립 기념일 불꽃놀이 행사를 준비 중인데 보다 자세한 정보는 각 타운별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Kevin Rho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