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충북청주FC, 공공디자인이즘과 ESG 업무협약 체결… 팬과 함께하는 친환경 실천 캠페인 전개

OSEN

2025.06.30 23:2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우충원 기자] 충북청주FC가 6월 29일 청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18라운드 전남드래곤즈와의 홈경기에서 청주 지역의 ESG 사회적기업인 공공디자인이즘과 함께 ESG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자원순환을 중심으로 한 지속가능한 상생 모델을 구축하고, 친환경 굿즈 제작과 팬 참여형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불용 자원의 수거 및 업사이클링 체계 구축 친환경 MD(굿즈) 공동 제작 및 판매 수익금의 기부 연계 관중 참여형 친환경 이벤트 운영 등 다양한 공동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홈경기를 시작으로 병뚜껑 수거 캠페인과 리워드 제공 이벤트가 3경기 이상 연속으로 진행되며, 향후에는 업사이클링 키링 판매 및 기부 전달식도 마련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공공디자인이즘 허진옥 대표이사는 “충북청주FC와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의미 있는 ESG 실천 활동을 전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스포츠와 디자인이 결합된 ESG 캠페인을 통해 지역과 시민의 참여를 이끄는 건강한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충북청주FC 김현주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협력 차원을 넘어, 구단과 팬이 함께 환경 보호와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지속 가능한 스포츠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북청주FC는 오는 7월 5일 청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서울 이랜드 FC와의 홈경기에서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함께 ESG 캠페인도 이어갈 예정이다.  / [email protected]

[사진] 충북청주 제공. 


우충원([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