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는 7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선공개곡 'HOT SAUCE’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해 11월 정규 1집 [DRIP] 이후 8개월 만에 컴백을 알린 베이비몬스터는 그간 보여줬던 걸크러시 넘치는 힙합과는 또 다른 여름에 어울리는 청량한 올드스쿨 힙합으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사진]OSEN DB.
오는 10월 공개될 새 미니앨범에 앞서 선공개되는 ‘HOT SAUCE’는 10대 소녀들이 자신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1980년대 올드스쿨 힙합 댄스곡으로, 세대를 뛰어넘는 힙합 매력을 선보인다.
신스 베이스와 경쾌한 브라스 사운드, 리드미컬한 드럼 비트가 어우러진 복고풍 사운드 위에 베이비몬스터 특유의 발랄하고 당당한 에너지를 더했으며, 매운 음식을 비유로 활용한 재치 있는 영어 가사와 자유자재로 리듬을 타는 멤버들의 래핑이 곡의 다이내믹함을 극대화하며 듣는 이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
[사진]OSEN DB.
“Hot sauce / Hot sauce / Everybody want some but can’t handle what I brought ’em / I’m like hot sauce / Hot sauce / Everybody want some but can’t handle what I brought ’em”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80년대 힙합 스타일링을 완벽 소화한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다.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과 다채로운 색감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매운맛을 유쾌하게 표현한 포인트 안무가 강렬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이처럼 세대를 뛰어넘는 올드스쿨 사운드와 00년생 Z세대의 에너지가 결합된 이번 컴백은 베이비몬스터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는 동시에, 올여름을 가장 ‘핫’하게 만들 준비를 마쳤음을 알렸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