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장우영 기자] 배우 이서이의 부고가 10여일이 지난 뒤 알려져 충격을 안겼다. 사망 일주일 전까지만 해도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소통했고, 지난 5월에 종영한 작품에도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을 이어간 이서이인 만큼 애도와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1982년생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용인캠퍼스 체코·슬로바키아어 학사 및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이기도 한 배우 이서이는 지난 2014년 SBS 드라마 ‘청담동 스캔들’에 출연하며 데뷔했다. ‘청담동 스캔들’은 부와 명성의 상징인 청담동의 비밀스러운 욕망과 상류 사회의 추악한 스캔들을 다룬 드라마로, 배우 최정윤, 강성민, 임성언, 김혜선 등이 출연했다.
이후 이서이는 영화 ‘마담 뺑덕’, ‘상의원’, ‘더 킹’, ‘아직 사랑하고 있습니까?’, ‘킬링 로맨스’ 등에 출연했다. 특히 ‘킬링 로맨스’에서는 배우 공명이 열연한 ‘범우’의 누나 역을 맡아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굿닥터’, ‘별난 사람들’ 등 연극을 통해 무대에서 관객들과 만나왔던 이서이는 지난 5월 종영한 tvN 월화드라마 ‘이혼보험’에도 출연하며 시청자들과 인사를 나눴다.
작품 활동 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를 통해 팬들과도 활발히 활동했던 이서이다. 그는 롯데 자이언츠 팬으로 소셜 미디어에 야구를 관람하는 모습들을 자주 공개해왔다. 특히 사망 일주일 전이었던 지난달 13일에도 수어 버전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사진]OSEN DB.
이서이의 사망 소식은 그가 세상을 떠난 지 10여일 만에 알려졌다. 이서이의 매니저는 고인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찬란하고, 아름답고, 예쁘고, 착한 언니가 25년 6월 20일 하늘나라의 별이 되어 이렇게 남깁니다”라고 전했다.
이서이의 매니저는 “고인의 부고에 다들 놀라시고 상심이 크실테지만 언니가 좋은곳으로 이쁜곳으로 갈수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라며 아버지, 어머니를 대신해 글을 남긴다고 전했다. 또한 이서이의 장지가 궁금한 이들은 연락을 달라고 덧붙였다.
이서이의 비보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함께 ‘킬링로맨스’에 출연했던 최덕문은 “응? 뭐? 뮈라구?”라며 도저히 믿지 못하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박호산 등은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면서 애도의 뜻을 전했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