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전 계열사의 역량을 결집해 고객의 생애 전 주기를 아우르는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금융그룹이다. 특히 고령화 시대에 대응해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를 중심으로 요양시설, 돌봄 컨설팅, 금융 교육, 통신 요금제 등 다양한 시니어 라이프 케어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디지털 포용과 금융 접근성 향상을 통해 이른바 ‘따뜻한 금융’ 실현을 이어가고 있다.
KB금융그룹은 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20%를 넘어서는 초고령사회에 한국이 진입한 현시점에서 시니어 고객의 삶의 질 향상과 재테크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박람회에서 KB금융그룹은 그룹이 보유한 시니어 특화 자산관리, 건강돌봄, 디지털 금융 접근성 지원 서비스를 직접 소개하며,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시니어 맞춤형 정보를 전달했다.
KB금융그룹 홍보부스는 시니어 전용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소개하는 체험 중심 공간으로 운영됐다. KB금융그룹은 ▶KB골든라이프케어 프리미엄 요양시설 ▶KB골든라이프 시니어케어 요양돌봄컨설팅 ▶KB골든라이프X(시니어 생활 플랫폼) ▶KB시니어라운지 ▶리브모바일 시니어 요금제 등의 홍보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관람객 참여형 이벤트로 제한시간 내에 움직이는 ‘빠르게 뛰기 게임’을 운영해 건강한 노후를 상징적으로 표현했고, 참가자에게는 건강에 좋은 사은품도 증정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이 실제로 활용 가능한 금융·생활 지원 서비스를 경험하고 KB금융그룹에 대한 신뢰와 친밀감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시니어 고객의 요구와 반응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해 향후 상품 개발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