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채연 기자] 밴드 캐치더영(CATCH THE YOUNG)이 푸른 여름을 음악과 에너지로 가득 채웠다.
캐치더영(산이, 기훈, 남현, 준용, 정모)은 지난 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곡 '이상형(Ideal Type)'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하며 또 한번 감각적인 청춘 서사를 썼다.
공개된 영상에는 푸르른 잔디밭과 투명한 하늘, 그리고 그 위를 자유롭게 비추는 드론샷이 한 편의 청춘 영화처럼 펼쳐졌다. 멤버들이 전속력으로 달리며 보여주는 생기 가득한 에너지와 순간의 감정들이 역동적인 카메라 무빙 속에서 그대로 살아 숨쉬며 눈길을 모았다. 무엇보다 멤버 전원이 흔들림 없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밴드로서의 단단한 합을 입증했다.
공연 내내 자유롭게 뛰어다니며 무대를 누비는 멤버들의 모습은 무더운 여름에도 닳지 않는 청춘의 질주를 연상시켰다. 자연광 아래에서 비치는 멤버들의 표정에는 행복이 고스란히 묻어나 기분 좋은 에너지를 안겼다. 특히 키보디스트 준용이 선보인 아이돌 못지않은 밴드 퍼포먼스는 현장을 웃음 짓게 하며 '이상형(Ideal Type)'의 히든 킬링포인트로 많은 이들의 기억에 남았다.
'이상형(Ideal Type)'은 신스팝과 클래식 록, 케이팝의 감각을 절묘하게 엮은 '신스-록(Synth-Rock)' 트랙이다. 통통 튀는 신시사이저 사운드와 고전적 록 리프, 그리고 캐치더영 특유의 청춘 서사가 어우러지며 듣는 이로 하여금 한여름의 짜릿한 설렘을 떠올리게 한다.
특히 음악평론가 임희윤이 직접 작성한 라이너 노트는 "복고적이면서도 지금의 감각을 정교하게 꿰어낸 이상적인 여름 트랙"이라 평하며 캐치더영의 음악적 실험과 성장에 높은 기대를 보탰다.
한편 캐치더영은 오는 6일 오후 7시, 신촌 스타광장에서 '여름날의 청춘' 버스킹 공연을 통해 팬들과 가까이 호흡하고, 올여름을 더욱 특별하게 완성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