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포토타임] 해경, 본격 피서철 앞두고 속초 해상서 인명구조 훈련 실시

중앙일보

2025.07.06 17:53 2025.07.07 01:0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 오후 5:00
해경, 본격 피서철 앞두고 속초 해상서 인명구조 훈련 실시
본격적인 피서철을 앞두고 동해지방해양경찰청과 속초해경 관계자가 7일 강원 속초시 동명동 속초해양경찰서 전용부두 인근 해상에서 인명구조 및 구조 구급 대응 훈련을 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 오후 3:00
계속되는 폭염에 다리 밑 바둑 쉼터도 한산
여름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는 절기 '소서(小暑)'인 7일 부산 동래구 한 다리아래 바둑쉼터에 기우회 회원들이 나오지 않아 썰렁하기만 하다. 기우회 회원인 한 어르신은 "날이 더위 평소의 30% 정도 쉼터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 오후 2:00
폭염경보 내린 서울, 쿨링포그로 더위 식히는 쪽방촌 사람들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7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쪽방촌 골목에서 폭염 대비용 쿨링포그가 가동되고 있다. 쪽방촌 쿨링포그는 폭염 속 취약계층의 더위를 식히기 위해 설치되는 시스템이다. 고압 분무를 통해 미세한 물 입자를 분사하여 주변 온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 서울시는 창신동, 서울역 등 쪽방촌에 쿨링포그를 추가 설치하여 주민들의 여름철 더위 해소에 도움을 주고 있다.

뉴스1
뉴스1

■ 오후 12:00
'야호! 여름방학이다!' 방학이 즐거운 초등학생들
여름방학식을 마친 부산 동래구 명륜초등학교 2학년 3반 학생들이 7일 담임선생님의 배웅을 받으며 밝은 표정으로 하교하고 있다. 학생들은 다음 달 31일 까지 55일 동안의 여름방학을 보낸 뒤 9월 1일 다시 등교를 시작할 예정이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 오전 11:30
두 돌 생일 잔치 즐기는 루이바오·후이바오 쌍동이 판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쌍둥이로 태어난 에버랜드 자이언트판다 자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가 7일 두 돌 생일을 맞았다. 지난해 4월 중국 쓰촨성 워룽 선수핑 기지로 거처를 옮긴 푸바오의 동생 판다들이다. 에버랜드는 이날 오전 판다월드에서 강철원, 송영관 등 판다 주키퍼들과 사전 초청된 고객들이 함께 모여 쌍둥이 판다 자매의 두돌을 축하하는 생일잔치를 열어줬다. 생일잔치에서 주키퍼들은 루이바오·후이바오를 위해 판다가 좋아하는 대나무로 만든 대형 케이크를 만들어줬으며,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 위한 얼음바위(cooled rock)와 대나무 장난감 등 다양한 인리치먼트(행동풍부화) 놀잇감을 선물했다.

쌍둥이 아기판다 루이바오·후이바오가 두돌 생일을 맞은 7일 오전 경기 용인시 처인구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루이바오·후이바오가 먹이를 먹고 있다. 뉴스1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엄마 아이바오와 루이바오·후이바오가 먹이를 먹고 있다. 뉴스1

■ 오전 10:30
'VIP 격노설' 김계환 전 해병대사령관 순직해병특검 출석
윤석열 정권 당시 대통령실로부터 채상병 사건 관련 'VIP 격노설'을 전달받은 것으로 지목된 김계환 전 해병대사령관이 7일 순직해병특검에 출석했다. 김 전 사령관은 이날 오전 10시 20분께 서울 서초동 특검 사무실에 출석했다.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혐의의 피의자 신분이다. 그는 '박정훈 대령에게 윤석열 전 대통령의 격노를 알린 적 없다는 입장 여전한가', '민간인 신분으로 왔는데 특검 수사에 협조할 계획인가' 등 취재진 질문에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특검 사무실로 들어갔다.

우상조 기자
우상조 기자

■ 오전 9:30
김민석 국무총리 취임, "국민의 새벽을 지키는 총리 되겠다"
김민석 신임 국무총리가 7일 오전 취임식을 하고 “국민의 새벽을 지키는 새벽 총리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먼저 자신의 과거에 대해 “청춘은 의분이었고 삶은 곡절이었지만 축복이었다. 하늘과 국민이 가장 두렵고 감사하다는 것을 배웠다”고 회고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김성룡([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