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우석대, 경기도스페셜올림픽코리아 e스포츠대회 '종합우승'

OSEN

2025.07.07 01:1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우석대 진천캠퍼스 스포츠단 소속 e스포츠팀이 ‘2025 경기도스페셜올림픽코리아 e스포츠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 우석대

우석대 진천캠퍼스 스포츠단 소속 e스포츠팀이 ‘2025 경기도스페셜올림픽코리아 e스포츠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 우석대


[OSEN=홍지수 기자] 우석대 진천캠퍼스 스포츠단 소속 e스포츠팀이 ‘2025 경기도스페셜올림픽코리아 e스포츠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5일 경기도 화성시 홍익디자인고등학교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주최하고 경기도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화성특례시장애인체육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170여 명의 지적·발달장애인 선수들이 참가했다.

경기는 △A조 닌텐도 스위치 배드민턴(전국 단위 선수·토너먼트) △A조 닌텐도 스위치 볼링(전국 단위 선수·컷오프) △B조 닌텐도 스위치 배드민턴(경기도 내 비선수·토너먼트) △B조 닌텐도 스위치 볼링(경기도 내 비선수·컷오프)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우석대는 A조에 출전해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서민수(생활체육학과 2년) 학생은 볼링과 배드민턴 두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2관왕에 올랐다. 이 외에도 배드민턴 종목에서 이현중(생활체육학과 1년) 학생이 은메달을, 엄예닮(생활체육학과 2년)과 이기남(생활체육학과 1년) 학생이 각각 동메달을 수상했다. 볼링 종목에서는 정재윤(생활체육학과 2년) 학생이 은메달을, 엄예닮 학생이 동메달을 추가로 따내며 팀의 종합우승에 기여했다.

최상명 진천캠퍼스 부총장은 “우리 학생들이 전국 규모의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종합우승을 차지한 것은 매우 자랑스러운 일이다”라며 “단순한 경기 참여를 넘어 도전과 성취를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사회적 자립의 기반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우석대 진천캠퍼스 e스포츠팀은 지난해 5월 창단 이후 각종 대회에서 꾸준히 입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선수 전원이 스포츠 활동과 연계된 기업 일자리 정책에 참여해 학업과 훈련을 병행하면서 급여를 받고 있다.

/[email protected]


홍지수([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