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안양대학교· (주)에이로마플라붐, 향기 산업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OSEN

2025.07.08 06:39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사진> 안양대학교와 ㈜에이로마플라붐 업무협약식 

▶향기 산업 혁신 인재 양성 및 신기술 개발 협력

▶향기 원료 및 용기와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확대

향기 산업 시장이 올해 1조 원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안양대학교(총장 장광수)는 ㈜에이로마플라붐과 인력 양성 및 지속 성장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안양대 교무회의실에서 7일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안양대 장광수 총장과 ㈜에이로마플라붐 백남현 대표, 권민지 사원, 안양대 화장품발명디자인학과 신재욱 학과장, 교양대학 전상권 교수, 화장품발명디자인학과 박채원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두 기관의 산학협력 방안이 논의되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을 보면 △대학과 산업체 간 연구개발 및 기술자문 등 공동 협력체제 구축 사항, △대학과 산업체 간 지역 수요 발전에 관한 사항,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위탁 자문 수행 사항, △학생의 현장실습, 인턴십에 관한 사항, △졸업생 취업 등 진로에 관한 사항, △산업체의 위탁교육 사항 등이 있다.

㈜에이로마플라붐은 고품질의 새로운 향기 개발을 위한 기업부설 조향연구소를 설립하여 사람들의 향기로운 생활 공간 창출을 위해 끊임없는 향 연구와 제품 개발에 매진해왔으며,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자연 친화적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로마플라붐은 또 사람들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기 위해 향료, 원재료 수급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ONE-STOP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대만, 일본, 베트남, 방글라데시 등 국외에서도 제품 매출이 늘고 있는 가운데 중국과 베트남 지사를 포함해 더 넓은 글로벌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장광수 총장은 이 자리에서 "안양대에는 세계 유일의 화장품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화장품발명디자인학과가 있으며, ㈜에이로마플라붐도 조향연구소를 통해 향 문화를 선도하는 향 전문 우수기업으로 알고 있다"며, “앞으로 두 기관 간 연구개발과 기술 자문, 학생 현장실습과 인턴십 및 취업지원 등 교육과 산학협력 분야에서 다양한 협력이 있기를 바란다”라고 환영사를 전했다.

㈜에이로마플라붐 백남현 대표도 이에 대해 “안양대 화장품발명디자인학과의 뛰어난 제품과 디자인 연구개발 역량을 잘 알고 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이번 산학협력 협약식을 계기로 앞으로 두 기관의 협력과 상호 발전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박선양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