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컴백' NCT 드림 "데뷔곡 '츄잉껌' 오마주…시즈니들이 좋아할 수밖에" [Oh!쎈 현장]

OSEN

2025.07.13 19:37 2025.07.13 20:07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OSEN=조은정 기자]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 이하 NCT 드림)의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고 백 투 더 퓨처) 발매 기념 제작 발표회가 14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열렸다.이번 앨범은 가장 빛나는 ‘나’를 찾기 위해 시간 여행을 떠난 호기심 많은 괴짜 NCT DREAM이 과거와 현재, 미래를 넘나드는 여정을 스펙터클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더블 타이틀곡 ‘BTTF’(비티티에프 / 백 투 더 퓨처)와 ‘CHILLER’를 포함한 총 9곡이 수록돼 있다.NCT 드림이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있다. 2025.07.14/cej@osen.co.kr

[OSEN=조은정 기자]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 이하 NCT 드림)의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고 백 투 더 퓨처) 발매 기념 제작 발표회가 14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열렸다.이번 앨범은 가장 빛나는 ‘나’를 찾기 위해 시간 여행을 떠난 호기심 많은 괴짜 NCT DREAM이 과거와 현재, 미래를 넘나드는 여정을 스펙터클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더블 타이틀곡 ‘BTTF’(비티티에프 / 백 투 더 퓨처)와 ‘CHILLER’를 포함한 총 9곡이 수록돼 있다.NCT 드림이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있다. 2025.07.14/[email protected]


[OSEN=장우영 기자] 그룹 NCT DREAM이 추억을 자극하며 팬들과 공감대를 형성한다.

NCT DREAM(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이하 NCT 드림)은 14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 제작발표회를 가졌다.

NCT 드림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는 가장 빛나는 ‘나’를 찾기 위해 시간 여행을 떠나는 NCT 드림의 이야기를 담아낸 앨범이다. 더블 타이틀곡 ‘BTTF’(비티티에프, 백 투 더 퓨처)와 ‘CHILLER’(칠러)를 포함해 총 9곡이 담겼다.

‘BTTF’는 과거를 바꿀 수 있는 선택의 기로 속에서 후회 없는 과거를 깨닫고, 가장 찬란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BTTF’에 대해 제노는 “곡명 그대로 시간 여행을 하는 콘셉트의 곡이다. 앨범의 핵심 콘셉트를 잘 드러낸 곡이다. 내용 자체가 가장 빛나는 나를 찾기 위해 시간 여행을 하게 되는 것이기에 퍼포먼스가 강렬하다”고 설명했고, 런쥔은 “과거의 모든 시간이 쌓여 지금의 NCT 드림을 만들었다. 슬로건처럼 반복되는 가사가 있는데 예전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빛날 우리를 담고 있다. 팬들에게 전하는 포부이자 이번 앨범의 메시지이기도 하다. 그래서 더 의미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고 말했다.

데뷔곡을 오마주하며 추억을 자극한 NCT 드림이다. NCT 드림은 ‘BTTF’ 뮤직비디오에 대해 “데뷔곡 때 입었던 파자마를 뮤직비디오에서도 입었다. 침대에 있는 공간들과 스타일링도 그대로 해봤다. 팬 분들이 보시면서 어린 저희가 생각나신 것 같은데, 뮤직비디오에서는 그때의 우리가 있기에 지금의 우리가 있다는 내용을 풀어낸다. 팬 분들이 너무 좋아하실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면서 촬영했다”고 설명했다.

[OSEN=조은정 기자]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 이하 NCT 드림)의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고 백 투 더 퓨처) 발매 기념 제작 발표회가 14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열렸다.이번 앨범은 가장 빛나는 ‘나’를 찾기 위해 시간 여행을 떠난 호기심 많은 괴짜 NCT DREAM이 과거와 현재, 미래를 넘나드는 여정을 스펙터클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더블 타이틀곡 ‘BTTF’(비티티에프 / 백 투 더 퓨처)와 ‘CHILLER’를 포함한 총 9곡이 수록돼 있다.NCT드림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7.14/cej@osen.co.kr

[OSEN=조은정 기자]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 이하 NCT 드림)의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고 백 투 더 퓨처) 발매 기념 제작 발표회가 14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열렸다.이번 앨범은 가장 빛나는 ‘나’를 찾기 위해 시간 여행을 떠난 호기심 많은 괴짜 NCT DREAM이 과거와 현재, 미래를 넘나드는 여정을 스펙터클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더블 타이틀곡 ‘BTTF’(비티티에프 / 백 투 더 퓨처)와 ‘CHILLER’를 포함한 총 9곡이 수록돼 있다.NCT드림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7.14/[email protected]


‘CHILLER’는 ‘BTTF’ 서사의 전후를 넘나들며 지금 이 순간의 자신을 당당하고 유쾌하게 즐기는 모습을 그려낸다.

천러는 “‘BTTF’와 이어지는 곡이다. 가장 빛나는 나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마음껏 즐기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CHILLER’라는 단어 자체가 여유 있는 뜻이라서 가사에도 그런 내용들이 있다. 가사처럼 유쾌하고 재치있는 표현들이 많다. 성숙해지기도 했지만 장난스러운 면이 있는 우리에게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재민은 “‘CHILLER’는 전제적인 사운드가 특징이다. ‘BTTF’의 인트로와 동시에 들어보시면 큰 재미가 있다. 포인트로 봐주셨으면 한다. 그리고 ‘BTTF’는 녹음할 때도 '칠'하게 녹음했다. 열심히는 하지만 힘을 빼고 칠한 분위기를 살려서 그 가사를 전달하려고 노력했다. 개인적으로는 NCT 드림의 색을 보여주는 것 같아서 굉장히 좋아하는 곡”이라고 전했다.

한편, NCT 드림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email protected]


장우영([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