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우크라 대통령 "트럼프에 감사"…美 무기 공급 결정 후 통화

연합뉴스

2025.07.14 13:2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엑스 통해 공개…"우크라 국민 보호 위한 수단·해법 논의"
우크라 대통령 "트럼프에 감사"…美 무기 공급 결정 후 통화
엑스 통해 공개…"우크라 국민 보호 위한 수단·해법 논의"

(워싱턴=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갖고 자국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무기 공급 결정 등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나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대화했다. 매우 좋은 대화였다"고 밝힌 뒤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를 기꺼이 지원하려 하고, 인명 살상을 중단시키고 지속적이면서 정의로운 평화를 수립하기 위해 계속 협력하려고 하는 데 감사한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마르크 뤼터) 나토 사무총장과의 회담 내용을 상세하게 공유했다"며 "나토 국가들이 국방 지출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썼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또 "국민들에게 러시아의 공격에 맞서 더 나은 보호를 제공하기 위한 필수적인 수단과 해법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과 논의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젤렌스키 대통령은 "대통령님(Mr. President·트럼프 대통령)에게 감사하고, 미국에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뤼터 나토 사무총장과의 회담에서 나토를 통해 우크라이나에 공격용 무기 등을 공급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러시아가 향후 50일 안에 전쟁 종식을 위한 합의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혹독한" 관세로 제재하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조준형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