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단체 지원금 신청하세요” 전국 비영리단체 대상

Los Angeles

2025.07.14 20:19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KACF, 8월말 공모 마감
한인커뮤니티재단(KACF)이 2025년 커뮤니티 지원금(Grants) 공모를 시작했다.  
 
이번 공모는 미국 전역의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저소득 한인 커뮤니티를 주요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체들이 신청할 수 있다.
 
KACF는 그동안 지역에 따라 나뉘어 있던 ‘커뮤니티 지원금(뉴욕·뉴저지 지역)’과 ‘전국 지원금(기타 지역)’을 올해부터 통합 운영하며, 거주지와 관계없이 모든 단체가 동일한 조건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윤경복 KACF 회장은 “첫 전국 공모 이후, 지원서 접수가 65% 증가했다”며 “이는 커뮤니티 내 자선적 지원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지원금은 지속 가능하고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는 단체들이 자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원서 양식은 영어와 한국어로 제공되며, 두 언어 중 편한 언어로 작성해 제출할 수 있다. 신청 자격 및 세부 사항은 KACF 홈페이지( kacfny.org/grant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KACF는 오는 7월 23일(수) 온라인(ZOOM)으로 공모 설명회를 열어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들을 대상으로 세부 안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서 제출 마감일은 8월 29일(금)이며, 1차 심사 결과는 9월 중 개별 통보된다. 이후 9월부터 11월 사이 기관 방문 심사가 진행되며, 최종 선정 단체는 12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KACF는 2002년 설립된 비영리 재단으로, 미국 내 한인 커뮤니티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각종 프로그램과 재정 지원을 통해 저소득층 한인 및 이민자 가정을 지원하고 있다.

최인성 기자 [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