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조은정 기자]영화 '소방관(감독 곽경택)’ VIP시사회 및 포토월 행사가 3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렸다.2001년 홍제동 화재 참사 사건을 모티브로 제작된 '소방관'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화재 진압과 전원 구조라는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투입된 소방관들의 상황을 그린 이야기다.샤이니 최민호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12.03 /[email protected]
[OSEN=김채연 기자] 샤이니 민호가 ‘나 혼자 산다’ 출연 후 화제성 1위에 올랐다.
16일 화제성조사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7월 2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샤이니 민호가 1위를 차지했다.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몸과 정신 건강을 위해 열심히 운동하는 민호의 모습이 화제가 된 것.
당시 민호는 ‘철인 3종’ 경기를 준비하는 모습과 함께 배우 하정우에 구매했다고 알려진 50억 원대 한강뷰 자택을 공개한 바 있다. 거실 창 너머 보이는 파노라마 한강뷰에 박나래와 전현무도 감탄한 바 있다.
민호의 활약으로 인해 지난 3월 4주차 이후로 무려 15주만에 ‘나 혼자 산다’의 출연진이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더불어 MBC의 ‘나 혼자 산다’는 전주 대비 화제성이 7.5% 상승하며 TV-OTT 비드라마 화제성 순위 3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2위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스칼릿 조핸슨인 것으로 나타났다. 할리우드 스타의 출연에도 불구하고 tvN의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전주 대비 화제성이 감소하며 TV-OTT 비드라마 화제성 순위 4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4위에는 ‘미운 우리 새끼’의 이상민이 이름을 올렸다. 전주 대비 여섯 계단 올랐는데, 그의 결혼 생활과 2세 준비 과정이 화제가 된 것으로 나타났다. 5위는 ‘놀면 뭐하니?’에 출연한 박명수가 차지했다. SBS의 ‘미운 우리 새끼’와 MBC의 ‘놀면 뭐하니?’는 TV-OTT 비드라마 화제성 순위 TOP10에 들지는 못했으나, 각각 전주 대비 8.4%, 68.2%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비드라마 화제성 순위 1위는 Mnet의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주 대비 화제성이 감소했으나 7주 연속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2위는 ENA/SBS Plus의 ‘나는 SOLO’가 차지했다. 5위부터 7위까지는 SBS의 ’런닝맨’, JTBC의 ‘아는 형님’, ENA/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순이다. 8위에는 방송 일주일 전인 Mnet의 ‘보이즈 2 플래닛’이 이름을 올렸으며 9위와 10위는 각각 MBC ‘전지적 참견 시점’ 그리고 KBS2의 ‘개그콘서트’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