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선미경 기자] 종합 콘텐츠 기업 알비더블유(이하 RBW)가 개성 가득한 4색 매력을 선보인다.
RBW는 오늘(18일) 정오에 명지전문대학과 함께한 프로젝트 앨범 시리즈 'RBW POP-UP vol.3'를 발매한다.
'RBW POP-UP'은 팝업 스토어처럼, '지금 가장 빛나는 신예 뮤지션들의 음악'을 특별하게 선보인다는 콘셉트 아래 매번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RBW POP-UP vol.3'는 RBW와 명지전문대학 뮤직콘텐츠기획과가 공동 주최한 송캠프에서 탄생한 프로젝트 앨범이다.
올해 송캠프에는 총 19팀이 지원한 가운데, 약 5:1의 경쟁률을 뚫고 4팀이 최종 선발됐다. 이들은 RBW의 권석홍 프로듀서(스트링 편곡), 박지영 프로듀서 등 실력파 멘토진의 피드백 속에 곡의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경험했다. 명지전문대학 졸업생들 역시 앨범 제작에 참여해 실무 노하우를 더해 협업의 시너지를 높였다.
이번 프로젝트 앨범에는 총 4곡이 수록됐다. 송캠프 우승 트랙으로 선정된 타이틀곡 '한 걸음'(차서린)은 섬세한 피아노 선율에 이별의 감정을 담은 곡이다. 이어 감각적 색채와 음악을 결합한 수다(SEUDA)의 '#Bl00m', 이별의 간극을 그려낸 전인애의 '아직', R&B 소울과 애시드 재즈로 군중 심리를 풀어낸 한시현의 'Mob'까지 각기 다른 결의 총 4개 트랙이 앨범을 풍성하게 채웠다.
RBW 관계자는 "신인 뮤지션들의 개성이 고스란히 담긴 이번 프로젝트 앨범이 리스너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재능 있는 아티스트 발굴과 실전형 교육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RBW는 지난해에도 명지전문대학, 한양여자대학교 등과 함께 송캠프를 운영하며 다양한 음원을 발표해왔다. 이번 'RBW POP-UP vol.3' 역시 K-POP 신예들의 반짝이는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젝트 앨범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RBW POP-UP vol.3'는 오늘(18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