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CK 챌린저스 리그, 오는 21일 ‘챌린지·트라이얼 그룹’ 체제 정규 시즌 재개

OSEN

2025.07.17 21:26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고용준 기자] LCK의 레전드 그룹과 라이즈 그룹 분리 체제 운영과 마찬가지로 2부 리그인 LCK 챌린저스 리그도 정규시즌 3라우드 분리 체제로 운영된다.

‘2025 LCK 챌린저스 리그’(이하 LCK CL)는 다가오는 21일부터 정규 시즌 3라운드를 시작으로 일정을 재개한다.

LCK CL은 지난 5월 30일 경기를 끝으로 정규 시즌 2라운드를 마쳤다. 이로써 정규 시즌 1~2라운드 성적에 따라 10개 팀이 ‘챌린지 그룹’과 ‘트라이얼 그룹’으로 재편되며, 남은 시즌은 각 그룹 체제로 치러진다.

‘챌린지 그룹’에는 1위 KT를 비롯해 디알엑스, 피어엑스, T1, 젠지 포함됐다. ‘트라이얼 그룹’은 DNF, 브리온, 한화생명, 농심, DK로 구성됐다.

7월 21일부터 시작되는 정규 시즌 3~5라운드에서는 각 그룹 내에서 트리플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치러지며, 최종 성적에 따라 시즌 플레이-인과 플레이오프 진출 팀이 결정된다. 챌린지 그룹 1~2위 팀은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직행하고, 3~4위 팀은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 진출한다. 챌린지 그룹 5위와 트라이얼 그룹 1~3위 팀은 플레이-인부터 플레이오프행 티켓을 놓고 경쟁을 벌인다.

아울러 LCK CL 경기 일정과 시작 시간도 일부 변경됐다. 정규 시즌 3라운드부터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열리며, 월요일과 화요일 경기는 WDG 스튜디오 홍대(서울 마포)에서 오후 5시와 7시에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경기는 오후 2시에 경기가 열리며, 일부 경기는 코스트리밍을 통해 중계된다.

LCK CL 3라운드 1주차는 21일 오후 5시 트라이얼 그룹 DK와 농심의 맞대결로 막을 연다. 이어 오후 7시에는 챌린지 그룹 디알엑스와 KT의 경기가 진행된다. 22일에는 오후 5시 챌린지 그룹 한화생명과 브리온, 오후 7시 챌린지 그룹 피어엑스와 젠지의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오는 25일부터 3일간 ‘LCK 로드쇼 2025 T1 홈그라운드’가 개최되며, 이 행사에서 LCK 경기와 함께 LCK CL 경기도 진행된다. LCK CL 경기는 25일 오후 1시 T1과 젠지, 27일에는 T1과 디알엑스가 맞붙는다.

LCK CL 현장 관람 티켓은 경기 시작 72시간 전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현장 키오스크에서 발권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R석 1만 원으로, 1인 최대 4매까지 구매할 수 있다. / [email protected]


고용준([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