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솔라테크-에스디엔, 신재생에너지 RE100 사업 협력 협약

중앙일보

2025.07.20 22:2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지난 15일 SDN광주첨단공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솔라테크 강일구 대표(왼쪽)와 에스디엔(주) 최우인 상무 (사진 제공=㈜솔라테크)
㈜솔라테크와 에스디엔(주)가 지난 7월 15일 신재생에너지 RE100 사업 협력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본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신재생에너지 RE100 사업 추진을 위한 원활하고 효율적인 사업 수행을 약속했으며, ㈜솔라테크는 리스사업 개발, O&M, 인허가를 에스디엔(주)는 EPC, 기자재 공급의 역할 수행에 합의했다.

㈜솔라테크는 신재생에너지 IPP 플랫폼 사업자로 SPC 구조 기반의 BLT와 발전형 IPP사업을 수행하는 완성형 에너지 플랫폼 기업이다.

에스디엔(주)는 태양광 모듈제조, 신재생발전시스템, O&M 등의 태양광사업 및 조선, 엔진부분을 유통 및 제조 공급하는 코스닥 상장사이다.

㈜솔라테크 강일구 대표는 에스디엔(주)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태양광 리스 사업이 에너지 자산화 모델로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양사 간 긴밀한 협업으로 지속적인 사업 협력 모델을 창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스디엔(주) 최우인 상무는 “당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솔라테크의 리스사업에서의 전문성과 경험이 에스디엔과 높은 시너지를 발휘하여 RE100 사업의 성과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