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연휘선 기자]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가 빌보드 최고 성적으로 이어지며 계속되는 중이다.
21일(현지 시간) 빌보드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오는 26일자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톱10 예고 기사에 따르면,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약칭 케데헌)' OTS '골든(GOLDEN)'이 4위를 차지했다. 지난주 '골든'은 동일 순위에서 6위를 기록했던 터. 이보다 2계단 뛰어 올라 자체 최고 성적을 거둔 것이다.
동시에 이는 지는 2013년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켰던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 OST '렛 잇 고(Let It Go)'의 동일 차트 최고 성적이었던 5위를 넘어선 수치다.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 '렛 잇 고'를 뛰어넘은 애니메이션 영화 OST들은 모두 디즈니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작품 중 고전 명작으로도 꼽히는 '알라딘'의 '어 홀 뉴 월드(A whole new world)'가 지난 1993년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듬해에는 또 다른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라이온 킹'의 '캔 유 필 더 러브 투나잇(Can You Feel the Love Tonight)이 4위까지 올랐다.
1995년에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포카혼타스'의 OST '컬러 오브 더 윈드(Colors of the Wind)'가 역시 4위까지 올랐다. 그리고 지난 2022년 공개된 또 다른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엔칸토: 마법의 세계'의 OST '위 돈 토크 어바웃 브루노(We Don't Talk About Bruno)'가 최종 1위를 기록하며 29년 만에 디즈니 애니메이션 OST로 빌보드 정상을 찍었다.
이 가운데 여전히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어 새로운 기록 경신을 기대하게 만든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애니메이션 영화로, 케이팝 슈퍼스타인 걸그룹 헌트릭스(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악귀를 저지하는 혼문을 자신들의 목소리로 만들어가며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작품이다. 케이팝 뿐만 아니라 한국식 고증을 살린 디테일과 '골든', '유어 아이돌(Your Idol)', '소다팝(Soda Pop)' 등 작품에 등장한 OST들이 빌보드 차트를 휩쓸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