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조은정 기자]2023 SBS연예대상 포토월 행사가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렸다.코미디언 이국주가 레드카펫을 밟으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12.30/[email protected]
[OSEN=김나연 기자] 개그우먼 이국주가 현실과 다른 호화로운 자취생활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22일 이국주 유튜브 채널에는 "저 40살이에요.."라는 제목의 숏폼 영상이 업로드 됐다.
영상에서 이국주는 일본에서 살고 있는 친구와 만나 맛집을 방문했다. 그러던 중 그는 "제가 말씀드리지만 저는 20대의 자취를 하고 도전하는게 아니다. 저는 40대다. 제 나이에 맞는 도전을 해야지 제가 갑자기 맥도날드만 먹고있고 이러면 뼈가 삭는다"고 설명했다.
이는 일반적인 자취생의 현실과는 달리 비싼 음식을 사먹는 등 호화로운 생활을 하는 것에 대한 비판을 의식해 해명한 것으로 보인다.
이국주는 "'언니가 혼자 말 하면서 도전해야지'하는데, (그것도) 하지. 근데 20년지기 친구가 여기 있는데 내가 이용 안 할 이유는 없잖아. '저 언니는 돈이 있으니까 저런거 먹지' 이런거 하지마라. 20살이 아닌데"라고 억울해 했다.
또 그는 "여기 와서 내가 지하철을 타면서 느낀건 와 이렇게 줄일수 있었구나. (그동안) 택시비로 많이 날렸구나 생각이 들더라. 그래서 최대한 걸으려고 생각하고 있고 앞으로 좀 섞어서 할거고 그러니까 저 먹는거 너무 20대 자취생처럼 먹지 않을거니까 기대하지 마라"라고 강조했다.
[사진]OSEN DB.
한편 이국주는 최근 한국을 떠나 일본 도쿄에서 자취를 시작했다. 그는 지난 4월 일본에서 9평짜리 원룸에 새 살림을 차린 모습을 공개하며 "저도 나이가 마흔이 됐고 데뷔한지도 내년이면 20주년이 된다. 근데 4, 5 년전부터는 그냥 쳇바퀴 돌아가듯이 시키면 하고 뭐 들어오면 하고 그렇게 했던 것 같다. 그래서 새로운 도전, 설렘 그런게 없이 산지 꽤 된것같아서 고민을 하다가 언어를 너무 하고싶더라. 미래 내가 일어가 되면 뭔가를 해볼수 있지 않을까 하는 처음엔 막연한 생각이었는데 이럴때 일이 들어오기만을 기다리지 말고 쉴때 일 많이 없을때 뭔가를 해보자는 생각으로 오게 됐다"고 이유를 밝혔다.
이어 "여기서 만큼은 신인 때처럼 아끼고 고생해서 해보자는 생각으로 와서 실패를 해도 뭔가 인생 망치는 실패가 아닌 좋은 경험이었다 할수있는 그런 느낌. 이런마음 갖고있는데 안될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잘될수밖에 없다 생각한다. 그 타이밍이 언제 올지 모르겠지만 하는거지 뭐"라고 솔직한 생각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