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선미경 기자] 그룹 아이브 멤버 안유진이 화제의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골든(Golden)’ 커버 영상을 공개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아이브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GOLDEN Covered by IVE ANYUJIN’이라는 제목으로 안유진의 ‘골든’ 커버 영상이 공개됐다.
‘골든’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주인공 그룹 헌트릭스가 부르는 곡으로, 작품이 인기를 얻으면서 많은 K팝 가수들이 연이어 커버에 나선 곡이다. 안유진 역시 인기에 탑승해 큰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앞서 가수 권진아, 다비치 이해리, 마마무 솔라, 에이핑크 정은지, 엔믹스 릴리, 어반자카파 권순일 등이 ‘골든’ 커버 영상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안유진 역시 자신만의 색깔로 ‘골든’을 커버했고, 영상이 공개되면서 국내외 팬들에게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무엇보다 안유진의 가창력에 대한 감탄이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골든’은 고음 파트 등이 많아 난이도 높은 곡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OSEN DB.
안유진은 깔끔하게 고음 파트를 소화하고 매끄럽게 가창을 이어갔다. 특유의 매력적인 보컬로 안유짐만의 ‘골든’을 완성하며 실력과 매력을 동시에 어필하는데 성공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후 지난 21일 기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기도 했으며, 4일 만에 285만뷰를 기록 중이다.
다만 안유진의 보컬이 가려지는 ‘후보정’에 대한 반응은 엇갈리고 있었다. 누리꾼들은 “진짜 잘부르긴 하는데 무보정이 보고 싶다. 보정 들어간 깔끔한 버전보다 생라이브의 그 맛이 더 듣고 싶음. 유진 목소리가 생라이브 진짜 시원함”이라는 반응을 남기며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