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연휘선 기자] 가수 에일리가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GOLDEN)'을 커버했다.
에일리는 24일 개인 유튜브 채널에 '골든' 커버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에일리는 녹음 마이크 앞에 앉아 특유의 폭발적인 성량과 고음을 뽐내며 '골든'을 불렀다.
'골든'은 웬만한 가수들도 쉽지 않은 고음과 웅장한 느낌의 보컬 스케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상황. '골든'의 고음을 안정적으로 웃으며 소화하는 에일리의 모습이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사진]OSEN DB.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약칭 케데헌)'는 K팝을 소재로 삼아 한국에서 악귀들을 막는 혼문을 지키기 위해 노래하는 걸그룹 헌트릭스와 그에 맞서는 악귀로 구성된 보이그룹 사자보이즈의 대결을 경쾌하게 그려낸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최근 공개 5주차에도 영화 시청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갈아치우는 중이다.
그 중에서도 '골든'은 헌트릭스가 황금 혼문을 완성하기 위해 만든 역작으로 작품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힘입어 '골든'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4위까지 오르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더욱이 '골든'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최초로 아카데미 시상식 OST 부문 출품 자격을 갖추기도 한 터다.
여기에 케이팝 팬들 사이 에일리의 '골든' 커버를 기원하는 염원이 강해졌던 바. 에일리가 커버 영상으로 이에 화답해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에일리는 지난 4월 사업가 최시훈과 결혼해 가정을 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