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애플, 아이폰 새 소프트웨어 iOS 26 공개 테스트 버전 출시

연합뉴스

2025.07.24 17:2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버튼 등 반투명 '리퀴드 글래스'…2013년 이후 가장 큰 변화
애플, 아이폰 새 소프트웨어 iOS 26 공개 테스트 버전 출시
버튼 등 반투명 '리퀴드 글래스'…2013년 이후 가장 큰 변화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애플은 아이폰 운영체제 차기 버전인 iOS 26의 공개 베타(preview) 버전을 24일(현지시간) 출시한다고 밝혔다.
공개 베타 버전은 일반 사용자들이 iOS 26 정식 출시 전에 미리 사용해볼 수 있도록 배포하는 테스트용 소프트웨어 버전을 말한다.
아이폰 사용자는 오는 9월께 iOS 26이 정식으로 배포되기 전에 새로 바뀌는 아이폰의 인터페이스를 미리 체험할 수 있다.
iOS 26은 2013년 기존 아이폰 디자인의 기반이 된 iOS 7 이후 가장 큰 디자인 변화라는 평가를 받는다.
애플은 지난달 개최한 연례 세계 개발자 회의(WWDC)에서 새롭게 바뀌는 디자인을 공개한 바 있다.
'리퀴드 글래스'(Liquid Glass)라 불리는 이 디자인은 아이폰의 기존 버튼과 메뉴가 반투명 형태가 되고 사용자가 앱 탐색시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타난다. 버튼은 액체처럼 흐르는 유리의 느낌을 주도록 설계됐다.
애플은 공개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 피드백을 받아 정식 출시 전까지 새 iOS를 수정하고 조정할 계획이다.
이런 디자인은 아이패드와 맥, 애플워치 운영체제에도 적용됐다.
디자인 변경 외에 최근 통화 기록과 음성 메시지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게 전화앱이 개선됐고, 스팸 전화와 문자 메시지를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애플이 지난해 발표했던 인공지능(AI) 음성 비서 시리의 대규모 업데이트는 포함되지 않았다. 이 기능은 내년에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AI를 활용한 일부 새로운 기능은 추가돼 문자와 전화 통화 시 실시간 번역 기능과 스크린숏 안의 정보를 활용한 시각적 검색 기능도 도입됐다.
뉴스 기사 스크린숏에서 특정 제품을 선택하면 온라인에서 비슷한 제품을 어디서 살 수 있는지 검색해주는 방식이다.
애플은 매년 아이폰 등 기기를 위한 대규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한다. 업데이트는 6월 WWDC에서 처음 공개되고 이후 개발자와 얼리어답터들이 베타 버전을 테스트한다.
이어 9∼10월 최신 아이폰 하드웨어와 함께 정식 배포되고, 대부분의 아이폰은 자동으로 새로운 iOS로 업데이트된다.
[email protecte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김태종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