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손남원 기자] 넥슨의 샌드박스형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오리지널 월드 ‘바람의나라 클래식’이 24일, 총 1,000층 규모의 초대형 신규 지역 ‘도삭산’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보상 이벤트를 시작했다.
◆ 고층형 던전 ‘도삭산’…강력한 몬스터·보스 총집합
‘도삭산’은 중국 복건성 지역에서 진입 가능한 새로운 전장으로, 1층부터 1,000층까지 구성된 독특한 고층형 사냥터다. 일반 몬스터부터 지역별 강력한 보스까지 순차적으로 등장하며, 특히 991층부터는 기존 콘텐츠의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하고, 1,000층에서는 최종 보스 ‘산신대왕’이 출현해 긴장감을 더한다.
보스를 처치하면 ‘황금의문서’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고급 상점 ‘비밀의상점’ 입장 재료인 ‘도삭산의서’ 제작에 활용된다.
◆ 장비 퀘스트와 ‘비밀의상점’…고급 아이템 획득 기회 확대
도삭산 내 100층 단위로 배치된 마을에서는 다양한 퀘스트와 장비 수급이 가능하다. ‘도씨집안’과 같은 퀘스트 NPC를 통해 ‘강철의구두’, ‘수정의귀걸이’ 등 장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800층에서는 ‘산신의갑옷’, 1,000층에서는 ‘보무의목걸이’, ‘투명구두’, ‘시력회복의귀걸이’ 등 희귀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 ‘비밀의상점’이 열린다.
◆ 8월 27일까지 성장 지원 이벤트…‘산신복숭아’ 제작 보상도 풍성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8월 27일까지 진행한다. 몬스터 처치로 얻는 ‘산신의가루’와 ‘산신의씨앗’을 조합하면 ‘[시즌3]승리의증표’, ‘용무기’, ‘은나무가지’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산신복숭아’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누적 사용에 따라 ‘용의발톱’, ‘음양도’, ‘화룡의비늘’ 등 추가 보상도 주어진다. 강력한 무기를 매일 대여해주는 사냥 무기 지원 이벤트와 일일·주간 미션을 통한 경험치 지급 등 다양한 성장 지원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바람의나라 클래식’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고층형 던전과 장비 성장 루트를 강화하며 콘텐츠 완성도를 높였다. 자세한 정보는 ‘메이플스토리 월드’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