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텍사스 한인간호사협회(회장 김효행, 이하 간호사협회)가 2025 간호학과 장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간호사협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장학생 4명을 선발해 각 500 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상은 현재 풀타임으로 간호학과 학사, 석사, 또는 박사 과정에 있는 사람으로, 학교성적(GPA)는 3.2 이상이어야 한다.
추천서 1부와 지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서는 간호사협회 웹사이트(ntkna.org)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추천서와 지원서는 간호사협회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는 8월23일(토)까지 제출해야 한다.
시상식은 오는 9월13일(토) 캐롤튼 뉴송교회에서 열리는 2025 북텍사스 한인 건강박람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장학생들은 이날 건강박람회에서 자원봉사자로 봉사를 해야 한다. 2025 간호사협회 장학생 선발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김효행 회장(949.331.8020)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5 북텍사스 한인 건강 박람회에서는 한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대상은 18세 이상 성인으로, 웹사이트 dkfoundationtx.org을 통해 미리 접수를 해야 한다.
이번 건강 박람회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크게 혈액검사 및 소변검사, 그리고 무료상담 및 진료다. 혈액검사와 종합 소변검사 비용은 25 달러이며, 웹사이트를 통해 등록하고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이 서비스는 무보험자에 한해 제공된다.
무료 진료는 가정의학과, 내과, 통증의학과, 소아과, 부인과, 치과, 카이로프랙틱 등의 분야에서 이뤄진다. 무료 건강 교육 및 상담 주제는 당뇨, 뇌졸중, 위장질환, 여성건강, 치매, 건강 식생활, 심폐소생술, 골다공증, 체지방 검사, 혈압 측정 등을 포함한다. 유방암 무료 검진도 제공되는데, 온라인으로 사전에 예약하는 무보험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22명에게만 해당된다.
이번 건강박람회에서는 독감 예방 접종도 25 달러에 제공된다.
2025 북텍사스 한인 건강박람회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 [email protected] 또는 전화 949.331.802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