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최이정 기자] 스타쉽의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탄생한 뉴 보이 그룹 아이딧(IDID)이 프리 데뷔 첫 주 메인 음악 방송을 성황리에 마무했다.
지난 24일 오후 6시 프리 데뷔곡이자 첫 번째 미니 앨범 ‘I did it.’의 수록곡인 디지털 싱글 ‘STEP IT UP’을 발매하며 프리 데뷔 신호탄을 쏜 아이딧(IDID·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은 프리 데뷔 당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5일 KBS 2TV ‘뮤직뱅크’, 26일 MBC ‘쇼! 음악중심’, 27일 SBS ’가요대전 Summer’까지 국내 메인 음악 방송을 활기차게 소화했다.
멤버들은 본 무대에 앞서 가진 인터뷰를 통해 아이딧(IDID) 팀명의 의미와 프리 데뷔곡 ‘STEP IT UP’ 소개, 프리 데뷔곡 ‘STEP IT UP’의 각오를 담은 포인트 안무 시범, “시원하고 청량하지만 단단한 힘을 가진 얼음 같은 매력을 지닌 팀”이라는 ‘입덕’ 포인트 어필까지 짧은 시간 안에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특히 ‘뮤직뱅크’에서는 팀 내 멤버별 담당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장용훈은 ‘카리스마 넘치는 리더이자 먹짱’, 김민재는 ‘아이딧의 1등 강아지’, 박원빈은 ‘아이딧의 더블유’, 추유찬은 ‘최강 입술 추추‘, 박성현은 ‘힙합 고양이’, 백준혁은 ’힙합 상어‘, 정세민은 ’다재다능 막내‘로 자신의 캐릭터를 어필해 풋풋한 매력과 미소를 유발했다. 이 외에 다른 아이돌 가수들의 무대를 소개하는 것도 열심히 소화하며 차세대 음악 방송 MC로서 성장 가능성도 드러냈다.
아이딧(IDID)은 ’가요대전 Summer’에서 프리 데뷔한 신인으로서 블루카펫과 런웨이를 밟는 진귀한 경험도 했다. 페스티벌 콘셉트에 맞게 우주를 표현한 스타일링으로 등장한 멤버들은 단체 인사 후 글로벌 팬들에게 영어, 일본어, 중국어까지 다국어 인사를 전해 글로벌 팬들의 환호를 끌어냈다. 큰 무대를 앞두고 긴장하는 신인의 풋풋한 매력과 사회자의 돌발 질문에 당황하지 않고 여유있게 답하는 순발력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우주를 구현한 무중력 포즈, 아이딧(IDID)만의 공식 포즈도 공개했다.
과즙미 넘치는 인터뷰 때와 다른 파워풀한 ’STEP IT UP‘ 프리 데뷔 무대는 도입부부터 시선을 압도했다. 세련된 그루브와 자유분방하면서도 절도 있는 칼군무, 흔들림 없는 라이브는 케이팝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편, 국내 음악 방송 무대를 통해 완성형 아이돌임을 보여준 아이딧(IDID)은 오는 9월 15일 첫 번째 미니 앨범 ‘I did it.’으로 본 데뷔를 앞두고 있다. 데뷔 당일인 9월 15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