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 KOSRE)은 28일 본원 교육센터에서 ‘창립 30주년 기념식 및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0년간 중소기업 ISO 인증 보급을 통해 산업 발전을 이끌어 온 성과를 되짚고, 새로운 시대에 부응하는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유관기관 및 단체, 중소벤처기업 대표 및 고객사,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심사원 등 7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엄진엽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인증원은 1995년 출범 이래로 중소기업의 성장과 자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 신뢰받는 종합인증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지난 30년간 축적해 온 공정성과 전문성, 신뢰 기반의 인증 노하우는 우리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데 큰 기여를 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엄진엽 원장은 “앞으로도 기술 변화, ESG, 디지털 전환 등 새로운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인증 체계를 구축하고, 민간과 공공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신뢰 기반 인증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며, “중소벤처기업이 국내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여정에 늘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념식에 이어서 진행된 유공자 시상식에는 중소기업 육성·지원에 기여한 공로자 총 12명에 대해 다음과 같은 표창이 수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