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임영웅 큰 결심 했다..“정규 2집 CD 대신 앨범북, 음반 집계 포함 NO” [Oh!쎈 이슈]

OSEN

2025.07.28 22:3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OSEN=지형준 기자] 22일 오후 서울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언론시사회 및 무대인사가 열렸다.‘임영웅│아임히어로더스타디움’은지난5월약10만명의영웅시대와서울월드컵경기장을하늘빛으로가득채운임영웅의첫스타디움입성기를다룬영화로,공연실황과함께비하인드가그려진다.임영웅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4.08.22 / jpnews@osen.co.kr

[OSEN=지형준 기자] 22일 오후 서울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언론시사회 및 무대인사가 열렸다.‘임영웅│아임히어로더스타디움’은지난5월약10만명의영웅시대와서울월드컵경기장을하늘빛으로가득채운임영웅의첫스타디움입성기를다룬영화로,공연실황과함께비하인드가그려진다.임영웅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4.08.22 / [email protected]


[OSEN=김채연 기자] 가수 임영웅이 정규 2집 피지컬 앨범과 관련해 CD 대신 앨범북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29일 오전 임영웅은 공식 SNS를 통해 “이번 2집 앨범은 피지컬 앨범(이하 ‘CD 앨범’)을 발매하지 않기로 했다”며 “이 결정은 아티스트 임영웅과 오랜 논의와 깊은 고민 끝에 내려진 것으로, 아티스트의 진심 어린 뜻을 물고기뮤직도 깊이 공감하며 함께 뜻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임영웅 측은 CD 앨범을 발매하지 않기로 한 이유로 “실질적으로 감상하기 어려운 환경, 팬 여러분의 정성과 응원이 팬분들께 부담이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그리고 환경적 고민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전했다.

임영웅은 이번 정규 2집의 피지컬 앨범과 관련해 ‘음악은 디지털로 소장과 기념은 앨범북으로’라며 “앨범을 발매하지 않는 대신, 소장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 2집 앨범은 화보가 담긴 패키지(앨범북)으로 제작되며, 2집 앨범 아티스트 포토, 앨범 크레딧, 임영웅이 직접 전하는 메시지가 담길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앨범북 구매는 임영웅의 공식 MD몰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CD가 포함되지 않으며 음반 판매 집계(가온, 헌터 등)에도 포함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러한 발매 방식은 가요계에서 임영웅이 최초다. 디지털 싱글을 제외하고 음반이 없는 경우는 보통 존재하지 않지만, 단순히 판매량 증가를 위해 낭비되는 환경을 막기 위해 임영웅이 큰 결정을 내린 것.

이에 소속사 물고기뮤직도 “앨범을 기념할 수 있는 형태는 달라지지만 그 안에 담긴 감정과 진심은 오히려 더 가까이 다가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으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임영웅의 두번째 정규 앨범 ‘IM HERO 2’는 8월 29일에 공개된다. 이에 앞서 26일 오후 9시 임영웅이 출연하는 SBS 새 예능 ‘섬총각 영웅’이 방송된다. /[email protected]

[사진] OSEN DB, 물고기뮤직 제공


김채연([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