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박준형 기자] 2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밴드그룹 드래곤포니(Dragon Pony) 디지털 싱글 ‘지구소년’ 발매 쇼케이스가 진행됐다.‘지구소년’은 신호를 잃고 궤도를 벗어나 우주를 떠도는 비행선처럼, 방황하는 청춘의 내면을 담아낸 곡으로 드래곤포니가 그간 단독 콘서트와 페스티벌 무대를 통해 선공개한 곡이다. 이후 팬들의 정식 음원 발매 요청이 쏟아졌고, 드래곤포니는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지구소년’의 발매를 전격 결정했다.드래곤포니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7.29 / [email protected]
[OSEN=지민경 기자] 밴드 드래곤포니가 유희열에게 칭찬을 받았던 일화를 공개했다.
드래곤포니는 2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새 싱글 ‘지구소년'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드래곤포니는 최근 전석 매진 속에 국내와 타이베이에서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친 데 이어, 국내외 주요 페스티벌에도 잇달아 참석하며 'K-밴드씬 최고 루키'다운 전방위적 활약을 펼치고 있다.
드래곤포니 만의 강점을 묻자 고강훈은 “최근에 유희열 대표님과 미팅했을 때 좋은 말씀을 해주셨는데 어제보다 오늘이 더 멋있는 밴드라고 해주셨다. 너무 감사했고 그렇게 발전할 수 있는 매력, 성장형 캐릭터 밴드가 강점이지 않을까 싶다”고 답했다.
소속사인 안테나 선배들 역시 많은 조언을 해주고 있다며 “정승환 선배님과 밥도 먹고 얘기도 하고 음악을 듣고 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소고기를 사주셔서 신곡을 들려드렸다. 멋있는 음악 하는 것 같다고 부럽고 멋있다고 해주셔서 잘하고 있구나 생각이 들었다. 소고기 돼지고기 다 사주셨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어 “이상순 선배님께서도 ‘지구소년’이라는 곡을 좋아해주셨다. 다른 데모도 여러곡 들려드렸는데 이 곡을 꼭 집어서 이런 게 좋다고 말해주셨다”며 “페퍼톤스 선배님과는 겹치는 공연이 있어서 서로 무대를 보면서 이야기할 시간이 있었다. 항상 멋있다고 격려해주셔서 많은 힘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