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정부관광청은 오는 8월까지 야간편을 이용하는 가족 여행객을 대상으로 ‘아동 항공권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대한항공, 진에어, 제주항공의 괌 야간편 탑승객을 대상으로 하며,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참좋은여행, 놀유니버스 여행사 웹사이트 및 소셜 커머스 채널을 통해 성인 1인 항공권 구매 시 동반 아동(만 12세 미만) 1인의 항공권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단, 유류할증료 및 제세공과금은 별도 부담이다.
또한, 여행사별로 레이트 체크아웃, 룸 업그레이드, F&B 쿠폰 등 추가 혜택을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이에 따라 전반적인 예약 전환율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일부 여행사의 경우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목표 대비 25~45% 이상의 고객 유치를 달성하며 빠른 판매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괌정부관광청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야간편 괌 여행의 인지도를 제고하는 한편, 공식 온라인 채널과 여행사 기획전 페이지를 활용한 소비자 대상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괌정부관광청 박지훈 한국 지사장은 “야간편 확대에 맞춰 기획된 이번 프로모션은 합리적인 여행을 원하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실용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항공사와 여행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실속 있는 괌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