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유수연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ST)이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29일(현지시간) 발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극 중 걸그룹 헌트릭스의 메인곡 ‘골든’(Golden)은 전주보다 두 계단 오른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달 초 81위로 첫 진입한 ‘골든’은 3주 만에 ‘핫100’ 정상 턱밑까지 치고 올라왔다.
이외에도 ‘케데헌’ OST 수록곡 총 8곡이 ‘핫100’에 동시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헌트릭스와 경쟁하는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의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12위, 헌트릭스의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19위에 안착했다.
이밖에 루미와 진우의 듀엣곡 ‘프리’(Free)는 30위, 헌트릭스의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는 31위를 기록했다. 헌트릭스 버전의 ‘테이크다운’(Takedown)은 39위, 또 다른 버전은 76위로 집계됐다. 8곡 모두 전주보다 순위가 상승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OST 앨범 역시 주목할 만하다. 케데헌 OST 앨범은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에서 전주 대비 두 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했다. 음원과 앨범 모두 빌보드 상위권을 지키며 롱런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한편 지난달 20일 공개된 케데헌은 헌트릭스가 악령들로부터 세상을 구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공개 직후 전 세계 넷플릭스 영화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콘텐츠와 음악 양쪽에서 모두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