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NBA 불스, 도노번 감독과 계약 연장

Chicago

2025.07.31 13:3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로이터]

[로이터]

미 프로농구(NBA) 시카고 불스가 빌리 도노번 감독(60)과의 동행을 이어간다.  
 
스포츠 전문매체 ESPN에 따르면 불스는 최근 도노반과의 다년 계약 연장에 합의했지만, 구체적인 계약 기간과 규모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NBA 감독으로 11년째를 맞이하는 도노반은 프로 통산 438승362패를 기록 중인데 불스 감독 5년 가운데 한 시즌(2021년, 46승36패)만 5할 이상의 승률을 기록했다.  
 
일부 불스 팬들은 불스 구단주 제리 라이언스도프가 평균적인 성적에 만족하며 더 이상 투자를 하지 않는다고 지적하지만 전문가들은 도노반이 젊은 선수들과 함께 팀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갈 기회를 부여받았다고 평가했다.
 
도노반이 처음 불스 지휘봉을 잡았을 땐 이미 팀 주축으로 자리 잡은 잭 래빈, 드마 드로잔, 론조 볼, 니켈라 부세비치 등이 있었지만 현재 불스에 남은 당시 주축 선수는 부세비치 밖에 없다.  
 
전문가들은 도노반이 비교적 젊은 선수들인 코비 화이트, 저시 기디, 마타스 부젤리스 등을 성장시키며 더 강력한 팀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시즌 39승43패로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한 불스는 도노반이 2025-2026시즌부터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Kevin Rho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