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포인트 안무 '따봉' 춤, 포르투갈어에서 비롯" 아크, 브라질 인기 크리에이터와 컬래버

OSEN

2025.07.31 18:03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최이정 기자] 그룹 아크(ARrC)가 브라질 인기 크리에이터와 함께 글로벌 팬심을 저격했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지난 2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멤버 지빈의 친형이자 크리에이터인 지석과 함께한 자체 콘텐츠 'Fala JIBEEN e Disuki!'를 공개했다.

'Fala JIBEEN e Disuki!'는 어릴 적 브라질에서 한국으로 이사온 덕분에 한국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낸 멤버 지빈이 포르투갈어에 능통한 친형이자, 크리에이터인 지석과 함께 나라별 문화와 포르투갈어를 배워나가는 콘텐츠다. 첫 번째 에피소드 이후 지빈은 한층 향상된 포르투갈어를 구사하고 있는 가운데, 당시 선보인 Charlie Brown Jr.의 'Dias De Luta, Dias De Glória' 커버 영상이 200만 뷰를 넘어서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에피소드에는 지빈은 물론 아크가 완전체로 총출동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멤버들은 전통 요리, 음악, 축구 등 브라질과 관련된 퀴즈를 진행하는 데 이어 지빈이 좋아하고 즐겨찾던 브라질 현지 음료인 과라나를 함께 마시며 현지 문화와 언어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미니 3집 'HOPE'에 대한 토크도 펼쳐졌다. 현민은 이번 앨범에 대해 "연습도 많이 하고, 멤버들과 많은 고민과 노력을 한 끝에 나온 마스터피스 같은 앨범이다"라고 자신 있게 소개했다. 이어 멤버 최한과 현민이 작사에 참여한 'dawns', 브라질 대표 장르인 보사노바 기반의 'kick back' 등 각 수록곡을 하나씩 소개하며 아크만의 음악적 강점을 다시금 각인시켰다.

특히, 아크는 타이틀곡 'awesome'의 포인트 안무인 '따봉' 춤이 포르투갈어에서 비롯됐다고 밝혀 흥미를 더했다. 지석은 "'awesome'의 뮤직비디오에 브라질 팬들이 볼만한 특별한 재미 요소들도 많이 있으니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귀띔해 궁금증을 자극했다. 아크는 또한 'awesome'의 가사를 현지 언어로 바꿔 불러보며 글로벌 시청자들과 깊은 유대감을 만들었다.

에피소드를 마치며 지빈은 유창한 포르투갈어로 "모든 게 정말 즐거웠다. 여러분도 우리만큼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하며 그간의 노력을 가늠케 했다. 다른 멤버들 역시 포르투갈어로 감사 인사와 소감을 남기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에 글로벌 팬들은 "열심히 연습한 게 보여서 너무 멋있다. 포르투갈어는 쉽지 않은데 잘하는 것 같다", "빨리 브라질에서 ARrC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등의 열렬한 반응을 보내고 있다.

최근 아크는 미니 3집 'HOPE'를 발매했다.  'HOPE'는 도깨비, 부적 등 신비로운 동양적 상징과 하이프 힙합이 융합된 독창적인 매력이 돋보인다. 아최근 빌보드 코리아가 선정한 '7월의 K-POP 루키(K-Pop Rookie of the Month for July)'로 선정됐다.

한편, 아크 멤버 중 현민, 최한, 앤디, 도하는 오늘(1일) 오후 4시 EBS 라디오 '아이돌 한국어에 출연, 라디오 DJ이자 소속사 선배인 빌리(Billlie) 문수아, 수현과 함께 유쾌한 입담을 뽐낼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사진] 미스틱스토리


최이정([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